새누리, 경제민주화 토론회 열어

입력 2012.09.11 (11:4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누리당은 오늘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경제민주화,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토론회를 열어 대기업의 지배구조 개선과 공정한 시장경제 질서의 방향 등을 논의했습니다.

토론에 참석한 최병일 한국경제연구원장은 대기업의 구조 자체를 문제 삼는 사전규제보다 불법행위와 불공정거래 관행을 없애는 정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김동선 중소기업연구원장은 급격한 대기업의 순환출자 해소 등은 대기업 투자가 위축될 수 있어 중소기업에도 바람직하지 않다며,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거래 관행 개선이 우선돼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토론 사회를 맡은 강석훈 의원은 경제민주화는 정치구호로서가 아니라 정책으로서 실천해야 할 것이라며 경제민주화가 앞으로 발표될 대선공약과도 연결되는 부분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새누리, 경제민주화 토론회 열어
    • 입력 2012-09-11 11:41:11
    정치
새누리당은 오늘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경제민주화,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토론회를 열어 대기업의 지배구조 개선과 공정한 시장경제 질서의 방향 등을 논의했습니다. 토론에 참석한 최병일 한국경제연구원장은 대기업의 구조 자체를 문제 삼는 사전규제보다 불법행위와 불공정거래 관행을 없애는 정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김동선 중소기업연구원장은 급격한 대기업의 순환출자 해소 등은 대기업 투자가 위축될 수 있어 중소기업에도 바람직하지 않다며,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거래 관행 개선이 우선돼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토론 사회를 맡은 강석훈 의원은 경제민주화는 정치구호로서가 아니라 정책으로서 실천해야 할 것이라며 경제민주화가 앞으로 발표될 대선공약과도 연결되는 부분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