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9 예고] ‘젊은 노인’ 급증…고령자 기준 상향 外

입력 2012.09.11 (20:3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른바 100세 시대를 맞아 고령자 기준을 현행 65세에서 70세나 75세로 높이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정년과 연금제도 개편이 불가피해졌습니다. 개선방안과 과제를 심층 취재했습니다.

“민주당 경선 뒤 표명”…인혁당 발언 공방

안철수 교수 측은 민주당 후보가 결정되는 대로 출마 여부를 밝히겠다고 말했습니다. 인혁당 사건에 대한 박근혜 후보 발언과 관련해 여야 공방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시진핑 열흘째 행방 묘연…의혹 증폭

중국의 차기 지도자로 유력한 시진핑 부주석이 열흘째 공식 석상에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중국 당국이 침묵으로 일관하면서 각종 추측이 나돌고 있습니다.

수면 마취 충치 치료 중 여아 돌연사

수면 마취로 충치 치료를 받던 3살 여아가 갑자기 숨졌습니다.부모 측은 마취제 과다 투입을 주장하고 있고 의료진은 의료 과실은 없었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나로호, 다음 달 26일 발사

우리나라의 첫 우주발사체인 나로호가 다음달 26일 마지막 발사에 도전합니다. 우주를 향한 세번째 도전이 과연 성공할 수 있을지 짚어봅니다.

9시 뉴스에서 뵙겠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뉴스9 예고] ‘젊은 노인’ 급증…고령자 기준 상향 外
    • 입력 2012-09-11 20:31:59
    뉴스 9 예고
이른바 100세 시대를 맞아 고령자 기준을 현행 65세에서 70세나 75세로 높이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정년과 연금제도 개편이 불가피해졌습니다. 개선방안과 과제를 심층 취재했습니다. “민주당 경선 뒤 표명”…인혁당 발언 공방 안철수 교수 측은 민주당 후보가 결정되는 대로 출마 여부를 밝히겠다고 말했습니다. 인혁당 사건에 대한 박근혜 후보 발언과 관련해 여야 공방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시진핑 열흘째 행방 묘연…의혹 증폭 중국의 차기 지도자로 유력한 시진핑 부주석이 열흘째 공식 석상에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중국 당국이 침묵으로 일관하면서 각종 추측이 나돌고 있습니다. 수면 마취 충치 치료 중 여아 돌연사 수면 마취로 충치 치료를 받던 3살 여아가 갑자기 숨졌습니다.부모 측은 마취제 과다 투입을 주장하고 있고 의료진은 의료 과실은 없었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나로호, 다음 달 26일 발사 우리나라의 첫 우주발사체인 나로호가 다음달 26일 마지막 발사에 도전합니다. 우주를 향한 세번째 도전이 과연 성공할 수 있을지 짚어봅니다. 9시 뉴스에서 뵙겠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