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다음달 15일부터 최대 50% 할인”

입력 2012.09.12 (07:2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앞으로는 이용자가 많지 않은 KTX 노선의 경우 요금이 절반까지 할인됩니다.

다양한 서민금융상품을 안내받을 수 있는 원스톱 콜센터가 이달 말부터 운영됩니다.

생활경제, 임종빈 기자입니다.

<리포트>

다음달 15일부터 KTX 할인제도가 대폭 개편됩니다.

KTX를 미리 예약해 스마트폰과 문자메시지, 홈티켓으로 구입하는 경우 열차별 이용 인원에 따라 15%와 30%, 50%의 할인 좌석을 제공합니다.

각 열차별 실제 배정된 할인 좌석 수는 홈페이지 예약 화면을 통해 공개됩니다.

대신 할인카드와 예매할인은 운영은 중지됩니다.

코레일은 이와 별도로 추석 기간 KTX 역귀성객들을 대상으로 요금을 30% 특별할인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서민금융 상품 등을 한 곳에서 안내하는 서민금융통합콜센터가 이달 말 개설됩니다.

서민금융통합콜센터는 미소금융중앙재단과 신용회복위원회, 자산관리공사 등 서민금융을 취급하는 기관들이 참여해 서민금융상품과 지원제도를 안내하게 됩니다.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397입니다.

다음달부터 쌍둥이도 태아보험에 모두 가입할 수 있게 됩니다.

금융감독원은 보험사가 쌍둥이와 인공수정 태아 등에 대한 인수를 거절할 수 없도록 계약인수 기준 등을 바꿔 다음달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태아보험은 임신 중에 가입해 출산 후 신생아와 관련된 위험을 보장하는 상품으로, 쌍둥이가 태어났을 경우에 한 명을 보장 대상에서 제외하는 등의 문제가 지적돼 왔습니다.

KBS 뉴스 임종빈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KTX 다음달 15일부터 최대 50% 할인”
    • 입력 2012-09-12 07:23:12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앞으로는 이용자가 많지 않은 KTX 노선의 경우 요금이 절반까지 할인됩니다. 다양한 서민금융상품을 안내받을 수 있는 원스톱 콜센터가 이달 말부터 운영됩니다. 생활경제, 임종빈 기자입니다. <리포트> 다음달 15일부터 KTX 할인제도가 대폭 개편됩니다. KTX를 미리 예약해 스마트폰과 문자메시지, 홈티켓으로 구입하는 경우 열차별 이용 인원에 따라 15%와 30%, 50%의 할인 좌석을 제공합니다. 각 열차별 실제 배정된 할인 좌석 수는 홈페이지 예약 화면을 통해 공개됩니다. 대신 할인카드와 예매할인은 운영은 중지됩니다. 코레일은 이와 별도로 추석 기간 KTX 역귀성객들을 대상으로 요금을 30% 특별할인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서민금융 상품 등을 한 곳에서 안내하는 서민금융통합콜센터가 이달 말 개설됩니다. 서민금융통합콜센터는 미소금융중앙재단과 신용회복위원회, 자산관리공사 등 서민금융을 취급하는 기관들이 참여해 서민금융상품과 지원제도를 안내하게 됩니다.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397입니다. 다음달부터 쌍둥이도 태아보험에 모두 가입할 수 있게 됩니다. 금융감독원은 보험사가 쌍둥이와 인공수정 태아 등에 대한 인수를 거절할 수 없도록 계약인수 기준 등을 바꿔 다음달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태아보험은 임신 중에 가입해 출산 후 신생아와 관련된 위험을 보장하는 상품으로, 쌍둥이가 태어났을 경우에 한 명을 보장 대상에서 제외하는 등의 문제가 지적돼 왔습니다. KBS 뉴스 임종빈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