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출구 강원 동해안 산사태…피해 속출

입력 2012.09.18 (07: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태풍 '산바'의 마지막 길목인 강원 동해안에는 어제 하루 크고 작은 피해가 이어졌습니다.

특히 대규모 산사태로 국도 일부가 전면통제되고 있습니다.

엄기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산 한 편이 무너져 내리면서 도로를 아예 막아 버렸습니다

도로 확장공사 구간에서 토사 3 만톤이 쏟아지면서 도로 200 여 미터가 흙에 파묻혔습니다.

추가붕괴 우려 때문에 복구는 엄두를 내지 못합니다.

<인터뷰> 김태훈(현장소장) : "장비가 진입하지 못하기 때문에 비가 그친뒤 안전성 조사 한뒤에 장비 투업해 복구하는 걸로"

민가 바로 뒷산에서 쓸려 나온 흙더미가 가옥을 집어삼켰습니다.

충격으로 인근 주택 담벼락도 심하게 휘어졌습니다.

산사태가 난 사면에선 여전히 흙과 돌이 쓸려 내려오고 있습니다.

추가붕괴 위험때문에 인근의 15가구가 긴급 대피했습니다.

크고 작은 산사태로 강원도 삼척에서만 27 가구가 대피소와 이웃집 등에서 밤을 지샜습니다.

<인터뷰> 구동남(대피주민) : "겁이 나서 가지도 못하고 있어. 한개도 못가지고 그냥 나와 있어 겁이 나가지고."

이번 태풍 '산바'로 강원도에서는 산사태와 토사유출로 도로 5개 구간이 통제되기도 했고, 강릉의 상가 50 여채가 물에 잠겼습니다.

<인터뷰> 박귀남(강릉시 성덕동) : "해마다 물이 들어와, 해마다. 태풍이 오기만 하면 들어왔다고요. 올해는 제일 많이 들어왔어요"

수확을 앞둔 강원지역 농경지와 과수원 120만 제곱미터가 침수되거나 망가지면서 추석을 앞둔 농민들이 큰 시름에 빠졌습니다.

KBS 뉴스 엄기숙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태풍 출구 강원 동해안 산사태…피해 속출
    • 입력 2012-09-18 07:07:39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태풍 '산바'의 마지막 길목인 강원 동해안에는 어제 하루 크고 작은 피해가 이어졌습니다. 특히 대규모 산사태로 국도 일부가 전면통제되고 있습니다. 엄기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산 한 편이 무너져 내리면서 도로를 아예 막아 버렸습니다 도로 확장공사 구간에서 토사 3 만톤이 쏟아지면서 도로 200 여 미터가 흙에 파묻혔습니다. 추가붕괴 우려 때문에 복구는 엄두를 내지 못합니다. <인터뷰> 김태훈(현장소장) : "장비가 진입하지 못하기 때문에 비가 그친뒤 안전성 조사 한뒤에 장비 투업해 복구하는 걸로" 민가 바로 뒷산에서 쓸려 나온 흙더미가 가옥을 집어삼켰습니다. 충격으로 인근 주택 담벼락도 심하게 휘어졌습니다. 산사태가 난 사면에선 여전히 흙과 돌이 쓸려 내려오고 있습니다. 추가붕괴 위험때문에 인근의 15가구가 긴급 대피했습니다. 크고 작은 산사태로 강원도 삼척에서만 27 가구가 대피소와 이웃집 등에서 밤을 지샜습니다. <인터뷰> 구동남(대피주민) : "겁이 나서 가지도 못하고 있어. 한개도 못가지고 그냥 나와 있어 겁이 나가지고." 이번 태풍 '산바'로 강원도에서는 산사태와 토사유출로 도로 5개 구간이 통제되기도 했고, 강릉의 상가 50 여채가 물에 잠겼습니다. <인터뷰> 박귀남(강릉시 성덕동) : "해마다 물이 들어와, 해마다. 태풍이 오기만 하면 들어왔다고요. 올해는 제일 많이 들어왔어요" 수확을 앞둔 강원지역 농경지와 과수원 120만 제곱미터가 침수되거나 망가지면서 추석을 앞둔 농민들이 큰 시름에 빠졌습니다. KBS 뉴스 엄기숙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