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경제] 원서에서 채용까지 ‘한번에’

입력 2012.09.18 (07:07) 수정 2012.09.18 (07:5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고등학교 재학생과 졸업생을 위한 대규모 취업박람회가 열렸습니다.

현장에서 면접 뿐 아니라, 즉석 채용까지 이뤄졌습니다.

구영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태풍 속에서 열린 고졸 취업 박람회

이력서에 붙일 사진도 찍고, 예쁘게 화장도 하고, 원서까지 출력하면, 이제 실전에 나설 차롑니다.

미리 준비한 자기소개를 다시 한번 외워보면서도 떨리는 마음은 어쩔 수 없습니다.

<녹취> "본인 소개를 간단하게 해주세요" "반갑습니다.저는 항상 밝은 얼굴로 주변사람들을 맞이하여..."

이번 고졸 취업박람회에 참가한 기관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공공기관 등 135곳.

기업 설명에 그친 여느 박람회와는 달리 실제 취업으로 연결되도록 한, 채용관이 많았습니다.

특히, 일부 중소기업은, 미리 받은 원서로 서류 심사를 한 뒤, 현장 면접을 통해 채용까지 확정했습니다.

<녹취>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인터뷰> 최욱근(특성화고 3학년) : "제가 원래부터 가고싶던 회사인데 붙어서 기뻐요."

이번 박람회 참여인원은 약 2만명.

기업들은 이가운데 천 6백명을 최종 선발합니다.

<인터뷰> 이재만(농협 인사 담당 과장) : "채용된 학생들이 잘 근무를 해주고 있기 때문에 올해 더 많은 특성화고 학생들을 채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특히,30대 기업들은 하반기 채용의 30%를 고교 출신으로 뽑기로 하는 등, 고졸 취업의 문은 앞으로도, 더 넓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구영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생생경제] 원서에서 채용까지 ‘한번에’
    • 입력 2012-09-18 07:07:50
    • 수정2012-09-18 07:54:53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고등학교 재학생과 졸업생을 위한 대규모 취업박람회가 열렸습니다. 현장에서 면접 뿐 아니라, 즉석 채용까지 이뤄졌습니다. 구영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태풍 속에서 열린 고졸 취업 박람회 이력서에 붙일 사진도 찍고, 예쁘게 화장도 하고, 원서까지 출력하면, 이제 실전에 나설 차롑니다. 미리 준비한 자기소개를 다시 한번 외워보면서도 떨리는 마음은 어쩔 수 없습니다. <녹취> "본인 소개를 간단하게 해주세요" "반갑습니다.저는 항상 밝은 얼굴로 주변사람들을 맞이하여..." 이번 고졸 취업박람회에 참가한 기관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공공기관 등 135곳. 기업 설명에 그친 여느 박람회와는 달리 실제 취업으로 연결되도록 한, 채용관이 많았습니다. 특히, 일부 중소기업은, 미리 받은 원서로 서류 심사를 한 뒤, 현장 면접을 통해 채용까지 확정했습니다. <녹취>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인터뷰> 최욱근(특성화고 3학년) : "제가 원래부터 가고싶던 회사인데 붙어서 기뻐요." 이번 박람회 참여인원은 약 2만명. 기업들은 이가운데 천 6백명을 최종 선발합니다. <인터뷰> 이재만(농협 인사 담당 과장) : "채용된 학생들이 잘 근무를 해주고 있기 때문에 올해 더 많은 특성화고 학생들을 채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특히,30대 기업들은 하반기 채용의 30%를 고교 출신으로 뽑기로 하는 등, 고졸 취업의 문은 앞으로도, 더 넓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구영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