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조사 불만 40대, 굴삭기로 지구대 돌진

입력 2012.09.18 (08:09) 수정 2012.09.18 (17:4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경찰 수사에 앙심을 품은 40대 남성이 굴삭기를 몰고 와 지구대를 습격하는 믿을 수 없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이대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경찰 지구대에 난데없이 굴삭기 한대가 들이닥칩니다.

수십 킬로그램의 입구 경계석을 집어던지고, 순찰차를 찍어 올리더니 현관을 향해 던져 입구를 막아버립니다.

계속된 공격에 건물 전체가 지진이 난 듯 흔들리고 간판과 외벽이 부서져 내립니다.

지구대는 아수라장이 돼버렸습니다.

굴삭기는 주변 도로로 나와 가로수와 전봇대를 부수는 등 난동은 계속 이어졌습니다.

<인터뷰> 김병석(진주경찰서 상대지구대 경위) : "가로수를 뽑아서 포크레인으로 돌리고 계속 위협을 가했습니다."

42살 황모 씨가 자신의 굴삭기로 지구대를 공격한 건 어젯밤 10시쯤, 이 지구대에서 공무집행방해죄로 조사를 받은 황씨는 경찰 조사결과에 앙심을 품고 이 같은 일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기 총 2발에도 황씨가 제압되지 않자 경찰은 공포탄 한 발을 포함해 실탄 4발을 황씨를 향해 쐈습니다.

이중 한발이 허벅지를 관통한 황씨를 인근 병원으로 후송하면서 상황은 40분이 지나서야 종료됐습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인터뷰> 정희룡(진주경찰서 상대지구대장) : "공포탄을 쏟고 해도 제압이 안 되니까 어쩔 수 없이 실탄을 사용하게 됐고..."

경찰은 황씨에 대해 특수공무집행 방해 혐의 등을 추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이대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경찰 조사 불만 40대, 굴삭기로 지구대 돌진
    • 입력 2012-09-18 08:09:53
    • 수정2012-09-18 17:41:25
    뉴스광장
<앵커 멘트> 경찰 수사에 앙심을 품은 40대 남성이 굴삭기를 몰고 와 지구대를 습격하는 믿을 수 없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이대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경찰 지구대에 난데없이 굴삭기 한대가 들이닥칩니다. 수십 킬로그램의 입구 경계석을 집어던지고, 순찰차를 찍어 올리더니 현관을 향해 던져 입구를 막아버립니다. 계속된 공격에 건물 전체가 지진이 난 듯 흔들리고 간판과 외벽이 부서져 내립니다. 지구대는 아수라장이 돼버렸습니다. 굴삭기는 주변 도로로 나와 가로수와 전봇대를 부수는 등 난동은 계속 이어졌습니다. <인터뷰> 김병석(진주경찰서 상대지구대 경위) : "가로수를 뽑아서 포크레인으로 돌리고 계속 위협을 가했습니다." 42살 황모 씨가 자신의 굴삭기로 지구대를 공격한 건 어젯밤 10시쯤, 이 지구대에서 공무집행방해죄로 조사를 받은 황씨는 경찰 조사결과에 앙심을 품고 이 같은 일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기 총 2발에도 황씨가 제압되지 않자 경찰은 공포탄 한 발을 포함해 실탄 4발을 황씨를 향해 쐈습니다. 이중 한발이 허벅지를 관통한 황씨를 인근 병원으로 후송하면서 상황은 40분이 지나서야 종료됐습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인터뷰> 정희룡(진주경찰서 상대지구대장) : "공포탄을 쏟고 해도 제압이 안 되니까 어쩔 수 없이 실탄을 사용하게 됐고..." 경찰은 황씨에 대해 특수공무집행 방해 혐의 등을 추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이대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