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 3명 지구 귀환…우주개발 미러 협력 본격화

입력 2012.09.18 (10:1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국제우주정거장에 머물던 러시아와 미국의 우주인 3명을 태운 러시아 소유스 우주선이 어제 카자흐스탄의 초원지대에 무사히 착륙했습니다.

우주개발에 있어서 러시아와 미국의 협력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모스크바에서 연규선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러시아의 소유스 우주선이 중앙아시아 카자흐스탄 초원지대에 무사히 내렸습니다.

국제우주정거장에서 분리돼, 지구로의 비행을 시작한 지 4시간 만에 지상에 안착한 것입니다.

우주선에는 러시아 우주인 2명과 미국 항공우주국 소속 우주인 1명 등 모두 3명이 탑승해 있었습니다.

3명의 우주인은 그동안 우주정거장에 4개월 정도 체류하면서, 러시아와 미국의 우주화물선 도킹작전 등의 임무를 수행해 왔습니다.

<인터뷰> 제나디 파달카(귀환 우주인) : "이제 지구로 귀환합니다. 작전권을 새로운 지휘관에게 넘겨줍니다."

귀환한 우주인들을 대신할 러시아와 미국의 우주인 3명은 다음달 말 소유스 우주선을 타고 우주로 향할 예정입니다.

현재 우주정거장 지휘는 여성인 미국의 수니타 윌리엄스가 맡고 있습니다.

윌리엄스는 지난 15일 러시아 우주인으로부터 지휘권을 넘겨받았습니다.

<인터뷰> 수니타 윌리엄스(신임 우주정거장 지휘관) : "작전권을 넘겨받게 됐습니다. 새로운 지휘관으로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지난 98년부터 운용에 들어간 국제우주정거장, ISS는 지상에서 380km 지점의 우주에 떠있습니다.

모스크바에서 KBS 뉴스 연규선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우주인 3명 지구 귀환…우주개발 미러 협력 본격화
    • 입력 2012-09-18 10:11:39
    930뉴스
<앵커 멘트> 국제우주정거장에 머물던 러시아와 미국의 우주인 3명을 태운 러시아 소유스 우주선이 어제 카자흐스탄의 초원지대에 무사히 착륙했습니다. 우주개발에 있어서 러시아와 미국의 협력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모스크바에서 연규선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러시아의 소유스 우주선이 중앙아시아 카자흐스탄 초원지대에 무사히 내렸습니다. 국제우주정거장에서 분리돼, 지구로의 비행을 시작한 지 4시간 만에 지상에 안착한 것입니다. 우주선에는 러시아 우주인 2명과 미국 항공우주국 소속 우주인 1명 등 모두 3명이 탑승해 있었습니다. 3명의 우주인은 그동안 우주정거장에 4개월 정도 체류하면서, 러시아와 미국의 우주화물선 도킹작전 등의 임무를 수행해 왔습니다. <인터뷰> 제나디 파달카(귀환 우주인) : "이제 지구로 귀환합니다. 작전권을 새로운 지휘관에게 넘겨줍니다." 귀환한 우주인들을 대신할 러시아와 미국의 우주인 3명은 다음달 말 소유스 우주선을 타고 우주로 향할 예정입니다. 현재 우주정거장 지휘는 여성인 미국의 수니타 윌리엄스가 맡고 있습니다. 윌리엄스는 지난 15일 러시아 우주인으로부터 지휘권을 넘겨받았습니다. <인터뷰> 수니타 윌리엄스(신임 우주정거장 지휘관) : "작전권을 넘겨받게 됐습니다. 새로운 지휘관으로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지난 98년부터 운용에 들어간 국제우주정거장, ISS는 지상에서 380km 지점의 우주에 떠있습니다. 모스크바에서 KBS 뉴스 연규선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