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일원 헌법재판관 인사청문회 열려

입력 2012.09.18 (10:25) 수정 2012.09.18 (13:4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회는 강일원 헌법재판소 재판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어 자질과 도덕성을 검증하고 있습니다.

오늘 청문회에서 여야는 강 후보자의 재개발 아파트 위장 전입 의혹과 아파트 구매 당시 세금 탈루 의혹 등을 집중적으로 묻고 있습니다.

오전 한때 여야는 지난주 김이수, 안창호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가 채택되지 못한 데 대해 서로의 책임을 물으며 공방을 벌여 청문회가 30분 동안 정회되기도 했습니다.

새누리당은 여야가 지난 14일 보고서를 채택하기로 합의했는데도 민주당이 갑자기 입장을 바꿨다고 주장했고, 민주당은 안창호 후보자의 재산 관련 의혹이 전혀 규명이 안 된 상태에서 시한에 쫓겨 서둘러 마무리하는 것이 능사는 아니라고 맞섰습니다.

국회 인사청문특위는 오늘 청문회를 끝낸 뒤 강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하고, 내일 본회의에서 선출안을 처리한다는 계획이지만, 안창호, 김이수 후보자에 대한 여야 간 이견으로 강 후보자 선출안 처리 여부도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강일원 헌법재판관 인사청문회 열려
    • 입력 2012-09-18 10:25:09
    • 수정2012-09-18 13:43:28
    정치
국회는 강일원 헌법재판소 재판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어 자질과 도덕성을 검증하고 있습니다. 오늘 청문회에서 여야는 강 후보자의 재개발 아파트 위장 전입 의혹과 아파트 구매 당시 세금 탈루 의혹 등을 집중적으로 묻고 있습니다. 오전 한때 여야는 지난주 김이수, 안창호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가 채택되지 못한 데 대해 서로의 책임을 물으며 공방을 벌여 청문회가 30분 동안 정회되기도 했습니다. 새누리당은 여야가 지난 14일 보고서를 채택하기로 합의했는데도 민주당이 갑자기 입장을 바꿨다고 주장했고, 민주당은 안창호 후보자의 재산 관련 의혹이 전혀 규명이 안 된 상태에서 시한에 쫓겨 서둘러 마무리하는 것이 능사는 아니라고 맞섰습니다. 국회 인사청문특위는 오늘 청문회를 끝낸 뒤 강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하고, 내일 본회의에서 선출안을 처리한다는 계획이지만, 안창호, 김이수 후보자에 대한 여야 간 이견으로 강 후보자 선출안 처리 여부도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