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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참여 제품 평가 ‘소비자 톡톡’ 개시
입력 2012.09.18 (13:39) 수정 2012.09.18 (16:09) 경제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평가하고 다른 구매자가 해당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소비자 톡톡' 서비스가 오늘부터 시행됩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오늘부터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에 국산과 수입 SUV 차량 139개 차종에 대한 소비자 평가를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소비자 톡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본인확인절차를 거친 뒤 1개 차종에 대해 경제성과 디자인, 사후서비스 등 6개 항목을 평가하고 의견을 남길 수 있습니다.

공정위는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평가인원이 10명 이상 되는 차종만 결과를 공개하고 의도적인 악성평가나 홍보성 글에 대해선 사실 관계를 확인한 뒤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SUV를 시작으로 소비자들이 관심이 많은 통신·가전제품, 영화관 등으로 평가 대상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공정위는 지난 1월부터 미국의 유명 소비자 잡지 '컨슈머 리포트'의 이름을 따 다양한 상품의 가격과 품질 정보를 비교할 수 있는 '스마트 컨슈머' 홈페이지를 운영했습니다.

또 3월부터 한국 소비자원과 소비자 단체가 등산화와 변액 연금보험 등 관심이 많은 제품에 대해 매달 가격 비교 정보를 제공하는 '비교 공감'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소비자 참여 제품 평가 ‘소비자 톡톡’ 개시
    • 입력 2012-09-18 13:39:14
    • 수정2012-09-18 16:09:34
    경제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평가하고 다른 구매자가 해당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소비자 톡톡' 서비스가 오늘부터 시행됩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오늘부터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에 국산과 수입 SUV 차량 139개 차종에 대한 소비자 평가를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소비자 톡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본인확인절차를 거친 뒤 1개 차종에 대해 경제성과 디자인, 사후서비스 등 6개 항목을 평가하고 의견을 남길 수 있습니다.

공정위는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평가인원이 10명 이상 되는 차종만 결과를 공개하고 의도적인 악성평가나 홍보성 글에 대해선 사실 관계를 확인한 뒤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SUV를 시작으로 소비자들이 관심이 많은 통신·가전제품, 영화관 등으로 평가 대상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공정위는 지난 1월부터 미국의 유명 소비자 잡지 '컨슈머 리포트'의 이름을 따 다양한 상품의 가격과 품질 정보를 비교할 수 있는 '스마트 컨슈머' 홈페이지를 운영했습니다.

또 3월부터 한국 소비자원과 소비자 단체가 등산화와 변액 연금보험 등 관심이 많은 제품에 대해 매달 가격 비교 정보를 제공하는 '비교 공감'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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