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성폭력 추방 시민모임, 성범죄 지지 댓글 ‘악플러’ 74명 고소

입력 2012.09.18 (15:1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동 성폭력 추방을 위한 시민모임 '발자국'은 아동 성폭력 관련 기사에 음란 댓글을 게재한 이른바 '악플러' 74명을 통신매체를 통해 음란행위를 한 혐의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소했습니다.

'발자국' 측은 고소장을 통해 이들 '악플러'들이 최근 발생한 아동 성폭행 사건과 관련한 기사에 성범죄를 지지하고 부추기는 댓글을 달아 보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과 혐오감을 느끼게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이들 '악플러'들이 아동을 성적 대상으로 삼은 글을 게재해 사실상 아동음란물 제작자와 같은 악영향을 미쳤다며 철저히 수사해 처벌해줄 것을 요구했습니다.

'발자국' 측은 인터넷을 통해 두 달 동안 고소인을 모집했고, 모두 1092명이 공동 고소인으로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아동 성폭력 추방 시민모임, 성범죄 지지 댓글 ‘악플러’ 74명 고소
    • 입력 2012-09-18 15:18:53
    사회
아동 성폭력 추방을 위한 시민모임 '발자국'은 아동 성폭력 관련 기사에 음란 댓글을 게재한 이른바 '악플러' 74명을 통신매체를 통해 음란행위를 한 혐의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소했습니다. '발자국' 측은 고소장을 통해 이들 '악플러'들이 최근 발생한 아동 성폭행 사건과 관련한 기사에 성범죄를 지지하고 부추기는 댓글을 달아 보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과 혐오감을 느끼게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이들 '악플러'들이 아동을 성적 대상으로 삼은 글을 게재해 사실상 아동음란물 제작자와 같은 악영향을 미쳤다며 철저히 수사해 처벌해줄 것을 요구했습니다. '발자국' 측은 인터넷을 통해 두 달 동안 고소인을 모집했고, 모두 1092명이 공동 고소인으로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