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달군 ‘강남 스타일’

입력 2012.09.25 (08:1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강남스타일'이 양대 팝 시장을 모조리 석권할 기세입니다.

미국 빌보드 차트 11위에 오른 지 닷새 만에 영국 음반 집계 차트에서도 3위를 기록했는데요,

장외 인기까지 더해 장 내외를 모두 석권할 날이 멀지 않았다는 전망까지 나왔습니다.

조정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유튜브 조회수 2억 5천만 건.

기네스북까지 오르며 전 세계를 춤추게 한 강남스타일.

경기장에 선 대학 밴드도..

해군사관생도들도...

심지어 수영장에서도 말 춤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한번 빠지면 멈추기 어려워 바이러스처럼 말춤이 퍼지고 있다는 한 외신기사의 분석 그대로입니다.

<녹취> CNN : "번역이 없어도 사람들은 여전히 댄스 동작을 배우며 ‘강남스타일’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다음달 브라질 행사를 앞둔 남미 언론들은 말춤 방법까지 소개하며 강남스타일 열풍을 비중있게 보도했습니다.

인기 순위로도 입증되고 있습니다.

미국 빌보드 싱글 순위 11위에 오른 지 닷새 만에 영국 '오피셜 차트 컴퍼니'에서 싱글 부문 3위를 기록했습니다.

말춤이 지구촌을 뒤흔드는 사이 영미 차트 동시 석권이라는 '강남스타일' 가능성까지 제기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조정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지구촌 달군 ‘강남 스타일’
    • 입력 2012-09-25 08:15:27
    뉴스광장
<앵커 멘트> '강남스타일'이 양대 팝 시장을 모조리 석권할 기세입니다. 미국 빌보드 차트 11위에 오른 지 닷새 만에 영국 음반 집계 차트에서도 3위를 기록했는데요, 장외 인기까지 더해 장 내외를 모두 석권할 날이 멀지 않았다는 전망까지 나왔습니다. 조정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유튜브 조회수 2억 5천만 건. 기네스북까지 오르며 전 세계를 춤추게 한 강남스타일. 경기장에 선 대학 밴드도.. 해군사관생도들도... 심지어 수영장에서도 말 춤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한번 빠지면 멈추기 어려워 바이러스처럼 말춤이 퍼지고 있다는 한 외신기사의 분석 그대로입니다. <녹취> CNN : "번역이 없어도 사람들은 여전히 댄스 동작을 배우며 ‘강남스타일’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다음달 브라질 행사를 앞둔 남미 언론들은 말춤 방법까지 소개하며 강남스타일 열풍을 비중있게 보도했습니다. 인기 순위로도 입증되고 있습니다. 미국 빌보드 싱글 순위 11위에 오른 지 닷새 만에 영국 '오피셜 차트 컴퍼니'에서 싱글 부문 3위를 기록했습니다. 말춤이 지구촌을 뒤흔드는 사이 영미 차트 동시 석권이라는 '강남스타일' 가능성까지 제기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조정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