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수협 수산물 절도 간부까지 연루

입력 2012.09.26 (13: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수산물 절도사건과 면세유 횡령 등 각종 비리가 잇따르고 있는 충남 보령수협에서 또다시 수산물 절도 사건이 불거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이번엔 임원급 고위 간부까지 연루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황정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이른 새벽 위판장을 돌며 뜰채로 꽃게를 슬쩍하는 두 남성.

위판장을 관리하는 보령수협 직원들입니다.

경매를 앞둔 꽃게를 7백만 원어치 넘게 훔쳐온 사실이 드러나 두 명 모두 구속됐습니다.

그런데 직원들의 수산물 절도는 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활어와 꽃게를 취급하는 바로 옆 위판장에서도 상습적으로 수산물을 훔친 사실이 드러나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지난 3월부터 두 달 동안 각종 활어와 꽃게를 훔치는 장면이 위판장 CCTV에 고스란히 찍혔습니다.

<녹취> 중매인 : "홍어,주꾸미,복어,이런 좋은 거 나올 때마다 다 큰 걸로만 골라 가져가요."

위판장 담당자 등 보령수협 직원 대여섯 명이 용의선상에 올랐습니다.

특히 일부 직원으로부터 윗선의 지시로 수산물을 훔쳤다는 진술이 나와 이번 수사는 간부직원으로까지 확대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CCTV에 범행 장면이 찍혔고, 관련자들 진술도 구체적이어서 임원급 간부 등 직원들의 혐의를 대부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수산물 절도와 면세유 횡령 등 각종 비리가 잇따라 불거지면서 수협에 대한 신뢰가 무너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황정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보령수협 수산물 절도 간부까지 연루
    • 입력 2012-09-26 13:03:34
    뉴스 12
<앵커 멘트> 수산물 절도사건과 면세유 횡령 등 각종 비리가 잇따르고 있는 충남 보령수협에서 또다시 수산물 절도 사건이 불거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이번엔 임원급 고위 간부까지 연루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황정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이른 새벽 위판장을 돌며 뜰채로 꽃게를 슬쩍하는 두 남성. 위판장을 관리하는 보령수협 직원들입니다. 경매를 앞둔 꽃게를 7백만 원어치 넘게 훔쳐온 사실이 드러나 두 명 모두 구속됐습니다. 그런데 직원들의 수산물 절도는 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활어와 꽃게를 취급하는 바로 옆 위판장에서도 상습적으로 수산물을 훔친 사실이 드러나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지난 3월부터 두 달 동안 각종 활어와 꽃게를 훔치는 장면이 위판장 CCTV에 고스란히 찍혔습니다. <녹취> 중매인 : "홍어,주꾸미,복어,이런 좋은 거 나올 때마다 다 큰 걸로만 골라 가져가요." 위판장 담당자 등 보령수협 직원 대여섯 명이 용의선상에 올랐습니다. 특히 일부 직원으로부터 윗선의 지시로 수산물을 훔쳤다는 진술이 나와 이번 수사는 간부직원으로까지 확대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CCTV에 범행 장면이 찍혔고, 관련자들 진술도 구체적이어서 임원급 간부 등 직원들의 혐의를 대부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수산물 절도와 면세유 횡령 등 각종 비리가 잇따라 불거지면서 수협에 대한 신뢰가 무너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황정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