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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선물 배송사고 주의…예방법은?
입력 2012.09.26 (22:01) 뉴스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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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추석을 앞두고 선물의 택배 관련 민원이 늘고 있습니다.

배송사고의 유형과 예방법을 이정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지난해 추석 회사원 정기섭 씨는 황당한 일을 겪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양가 부모에게 보낼 곶감을 주문했는데 상품이 제때 도착하지 않은 것입니다.

<인터뷰> 정기섭(택배 피해자) : "명절이어서 바쁜 것은 다 이해를 하는데 저에게 욕설을 하거나 환불 요구에 명확한 답변을 하지 않아 많이 답답했어요."

최근 친척에게 택배로 밤 선물을 받은 김기홍씨는 깜짝 놀랐습니다.

8kg짜리 밤 상자에 밤이 절반도 채 들어 있지 않았습니다.

택배 업체에 항의를 했지만 잘 모르겠다는 말만 돌아 왔습니다.

<인터뷰> 김기홍(택배 피해자) : "택배 회사에서는 제 위치를 물어보고 담당 배달 직원한테 확인을 해주겠다는 연락만 하고 아직 연락은 없어요."

추석을 앞두고 택배 물량이 두 세배 급증하면서 이러한 택배 민원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지난해 추석에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피해 유형을 보면 상품권 배송 지연 등이 9백건. 온라인 쇼핑 배송 민원이 2만여 건이나 접수됐습니다.

택배 사고 예방을 위해 명절 땐 충분한 여유를 두고 상품을 주문하고 운송장에 물품 종류와 가격을 꼼꼼하게 표시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권고합니다.

<인터뷰> 김정기(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정책국 과장) : "1372소비자상담센터로 연락을 하거나 거래 내역 증빙을 갖춰서 한국소비자원에 피해 구제 신청을 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공정거래위원회는 추석을 앞두고 택배 서비스와 제수용품 등에 대해 '소비자 피해 주의보'를 내렸습니다.

KBS 뉴스 이정훈입니다.
  • 추석 선물 배송사고 주의…예방법은?
    • 입력 2012-09-26 22:01:04
    뉴스 9
<앵커 멘트>

추석을 앞두고 선물의 택배 관련 민원이 늘고 있습니다.

배송사고의 유형과 예방법을 이정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지난해 추석 회사원 정기섭 씨는 황당한 일을 겪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양가 부모에게 보낼 곶감을 주문했는데 상품이 제때 도착하지 않은 것입니다.

<인터뷰> 정기섭(택배 피해자) : "명절이어서 바쁜 것은 다 이해를 하는데 저에게 욕설을 하거나 환불 요구에 명확한 답변을 하지 않아 많이 답답했어요."

최근 친척에게 택배로 밤 선물을 받은 김기홍씨는 깜짝 놀랐습니다.

8kg짜리 밤 상자에 밤이 절반도 채 들어 있지 않았습니다.

택배 업체에 항의를 했지만 잘 모르겠다는 말만 돌아 왔습니다.

<인터뷰> 김기홍(택배 피해자) : "택배 회사에서는 제 위치를 물어보고 담당 배달 직원한테 확인을 해주겠다는 연락만 하고 아직 연락은 없어요."

추석을 앞두고 택배 물량이 두 세배 급증하면서 이러한 택배 민원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지난해 추석에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피해 유형을 보면 상품권 배송 지연 등이 9백건. 온라인 쇼핑 배송 민원이 2만여 건이나 접수됐습니다.

택배 사고 예방을 위해 명절 땐 충분한 여유를 두고 상품을 주문하고 운송장에 물품 종류와 가격을 꼼꼼하게 표시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권고합니다.

<인터뷰> 김정기(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정책국 과장) : "1372소비자상담센터로 연락을 하거나 거래 내역 증빙을 갖춰서 한국소비자원에 피해 구제 신청을 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공정거래위원회는 추석을 앞두고 택배 서비스와 제수용품 등에 대해 '소비자 피해 주의보'를 내렸습니다.

KBS 뉴스 이정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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