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 세제, 가격은 5배 차…세척력은 비슷

입력 2012.09.26 (22: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드럼 세탁기용 세제 사실 때 비싼 제품의 세척력이 당연히 더 좋을 거라고 생각하시겠죠?

실제로는 가격차에 비해 세척력에는 차이가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수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대형 마트 세제 코너입니다.

가격이 싸면 세척력이 좋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많습니다.

<인터뷰> 한신애(서울 청량리동) : "왠지 싼 거 사게 되면 빨래가 깨끗하게 안 될 것 같으니까 꺼려지고요."

그렇다면 가격과 세척력은 얼마나 상관 관계가 있을까요.

한국소비자원이 시판중인 드럼세탁기용 액체 세제 16종을 분석한 결과 최저가와 최고가의 가격차이는 네 배 이상 벌어졌습니다.

하지만 세척력은 27.2와 27.6으로 사실상 동일했습니다.

세척력이 가장 떨어진 제품은 액츠 파워젤로 15.6에 그쳤습니다.

분말 세제의 경우 가격 차이는 5배 가까이 벌어졌지만 세척력은 28%정도 밖에 차이나지 않았습니다.

<인터뷰> 이용주(소비자원 시험검사국장) : "소비자는 세탁 여건이나 세제 가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시 변색이나 색번짐 등에서는 액체 세제가 분말 세제보다 더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세척력의 경우 분말세제가 액체세제에 비해 평균 1.8배 우수해 오염이 심한 빨래는 분말세제를 쓰는 것이 합리적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KBS 뉴스 정수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세탁기 세제, 가격은 5배 차…세척력은 비슷
    • 입력 2012-09-26 22:01:05
    뉴스 9
<앵커 멘트> 드럼 세탁기용 세제 사실 때 비싼 제품의 세척력이 당연히 더 좋을 거라고 생각하시겠죠? 실제로는 가격차에 비해 세척력에는 차이가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수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대형 마트 세제 코너입니다. 가격이 싸면 세척력이 좋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많습니다. <인터뷰> 한신애(서울 청량리동) : "왠지 싼 거 사게 되면 빨래가 깨끗하게 안 될 것 같으니까 꺼려지고요." 그렇다면 가격과 세척력은 얼마나 상관 관계가 있을까요. 한국소비자원이 시판중인 드럼세탁기용 액체 세제 16종을 분석한 결과 최저가와 최고가의 가격차이는 네 배 이상 벌어졌습니다. 하지만 세척력은 27.2와 27.6으로 사실상 동일했습니다. 세척력이 가장 떨어진 제품은 액츠 파워젤로 15.6에 그쳤습니다. 분말 세제의 경우 가격 차이는 5배 가까이 벌어졌지만 세척력은 28%정도 밖에 차이나지 않았습니다. <인터뷰> 이용주(소비자원 시험검사국장) : "소비자는 세탁 여건이나 세제 가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시 변색이나 색번짐 등에서는 액체 세제가 분말 세제보다 더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세척력의 경우 분말세제가 액체세제에 비해 평균 1.8배 우수해 오염이 심한 빨래는 분말세제를 쓰는 것이 합리적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KBS 뉴스 정수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