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광장] 직장인 회식 불만 이유 1위는? 外

입력 2012.09.27 (07: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인터넷 공간의 이슈와 화제를 전해드리는 <인터넷 광장>입니다.

직장생활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회식인데요.

직장인들이 회식에 불만을 가지는 이유들이 조사돼 화제입니다.

한 온라인 취업 포털 사이트의 설문조사 결과 직장인의 회식 불만 이유 1위는 '예고 없이 진행돼서'가 차지했는데요.

그 뒤를 "술을 강요하는 분위기라서" 3위는 "회식시간이 너~무 길어서" 그리고,"일 이야기만 하는 분위기라서"가 불만 이유 4위에 올랐습니다.

더불어 '술자리 회식'을 할 경우 '1차에서 끝낸다'는 전체 19%인데 비해 '2차 이상 이어진다'고 답한 이들이 전체의 78% 이상을 차지해, 누리꾼의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딸 위해 ‘글꼴’ 만든 아빠

골수 이형성 증후군으로 세상을 떠난 딸을 위해 '쫑알공주 도희체'라는 글꼴을 무료 배포한 아빠의 사연이 감동을 전하고 있습니다.

글씨는 도희 양의 일기장과 독후감 공책을 바탕으로 전문 디자이너에게 의뢰해 5개월여 만에 완성됐는데요.

도희 아빠인 KBS 김정환 기자는 처음엔 세상에 딸의 흔적을 남겨주려 시작한 일이었지만, 이젠 사람들이 병마와 싸우다 간 아이들을 기억해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 글꼴을 만들게 됐다고 밝혔는데요.

이 사연이 SNS와 블로그를 통해 전파되면서, "도희체로는 악플대신 예쁜 말만 써주세요" "아낌없는 사랑을 준 부모님 덕분에 하늘에서도 아이의 쫑알거림은 멈추지 않을 것 같네요"등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도 쏟아지고 있습니다.

산호초도 인터넷으로 생생 체험

이제 컴퓨터와 스마트폰만 있으면 안방에서도 생생한 산호초 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최근 구글은 3차원 지도 서비스인 스트리트 뷰에 아마존과 남극점에 이어 호주 퀸즐랜드 헤론 섬을 추가했는데요.

바다 속 다양한 산호초와 바다거북 등을 360도 파노라마로 즐길 수 있습니다.

5만 장 이상의 초고화질 사진으로 담아낸 환상적인 바다 풍경을 보노라면, 어느새 스쿠버다이버가 된 기분이죠?

한편, 구글은 2013년까지 필리핀과 하와이, 그리고 버뮤다 제도를 포함해 전 세계 바다 20곳의 신비한 풍경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가까운 미래에는 집에서 인터넷으로 여름 휴양지 여행을 즐기는 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네티즌 관심 뉴스

누리꾼들은 어떤 뉴스에 관심이 많았을까요?

만 57세 여성이 제왕절개로 쌍둥이를 출산, 국내 최고령 산모의 출산 기록을 경신했다는 뉴스.

대한항공이 다음달 1일부터 기내 반입할 수 있는 가방을 1개로 제한하는 '수하물 개수제'를 전면 시행할 거라는 소식.

KBS 최장수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김인협 악단장이 어제 폐암으로 별세했다는 소식.

박종훈 전 LG 감독이 최근 제9구단 NC다이노스로부터 영입제의를 받아, 2군 감독 보직을 맡을 것이 확실시된다는 뉴스.

서울의 한 대형 병원에서 전염성 피부병인 '옴'이 퍼져, 일주일 사이 20명 가까운 환자와 병원 직원들에게 확산됐다는 소식도 있네요.

지금까지 인터넷 광장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인터넷 광장] 직장인 회식 불만 이유 1위는? 外
    • 입력 2012-09-27 07:59:30
    뉴스광장
<앵커 멘트> 인터넷 공간의 이슈와 화제를 전해드리는 <인터넷 광장>입니다. 직장생활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회식인데요. 직장인들이 회식에 불만을 가지는 이유들이 조사돼 화제입니다. 한 온라인 취업 포털 사이트의 설문조사 결과 직장인의 회식 불만 이유 1위는 '예고 없이 진행돼서'가 차지했는데요. 그 뒤를 "술을 강요하는 분위기라서" 3위는 "회식시간이 너~무 길어서" 그리고,"일 이야기만 하는 분위기라서"가 불만 이유 4위에 올랐습니다. 더불어 '술자리 회식'을 할 경우 '1차에서 끝낸다'는 전체 19%인데 비해 '2차 이상 이어진다'고 답한 이들이 전체의 78% 이상을 차지해, 누리꾼의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딸 위해 ‘글꼴’ 만든 아빠 골수 이형성 증후군으로 세상을 떠난 딸을 위해 '쫑알공주 도희체'라는 글꼴을 무료 배포한 아빠의 사연이 감동을 전하고 있습니다. 글씨는 도희 양의 일기장과 독후감 공책을 바탕으로 전문 디자이너에게 의뢰해 5개월여 만에 완성됐는데요. 도희 아빠인 KBS 김정환 기자는 처음엔 세상에 딸의 흔적을 남겨주려 시작한 일이었지만, 이젠 사람들이 병마와 싸우다 간 아이들을 기억해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 글꼴을 만들게 됐다고 밝혔는데요. 이 사연이 SNS와 블로그를 통해 전파되면서, "도희체로는 악플대신 예쁜 말만 써주세요" "아낌없는 사랑을 준 부모님 덕분에 하늘에서도 아이의 쫑알거림은 멈추지 않을 것 같네요"등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도 쏟아지고 있습니다. 산호초도 인터넷으로 생생 체험 이제 컴퓨터와 스마트폰만 있으면 안방에서도 생생한 산호초 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최근 구글은 3차원 지도 서비스인 스트리트 뷰에 아마존과 남극점에 이어 호주 퀸즐랜드 헤론 섬을 추가했는데요. 바다 속 다양한 산호초와 바다거북 등을 360도 파노라마로 즐길 수 있습니다. 5만 장 이상의 초고화질 사진으로 담아낸 환상적인 바다 풍경을 보노라면, 어느새 스쿠버다이버가 된 기분이죠? 한편, 구글은 2013년까지 필리핀과 하와이, 그리고 버뮤다 제도를 포함해 전 세계 바다 20곳의 신비한 풍경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가까운 미래에는 집에서 인터넷으로 여름 휴양지 여행을 즐기는 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네티즌 관심 뉴스 누리꾼들은 어떤 뉴스에 관심이 많았을까요? 만 57세 여성이 제왕절개로 쌍둥이를 출산, 국내 최고령 산모의 출산 기록을 경신했다는 뉴스. 대한항공이 다음달 1일부터 기내 반입할 수 있는 가방을 1개로 제한하는 '수하물 개수제'를 전면 시행할 거라는 소식. KBS 최장수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김인협 악단장이 어제 폐암으로 별세했다는 소식. 박종훈 전 LG 감독이 최근 제9구단 NC다이노스로부터 영입제의를 받아, 2군 감독 보직을 맡을 것이 확실시된다는 뉴스. 서울의 한 대형 병원에서 전염성 피부병인 '옴'이 퍼져, 일주일 사이 20명 가까운 환자와 병원 직원들에게 확산됐다는 소식도 있네요. 지금까지 인터넷 광장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