佛, 저가형 조립식 주택 인기

입력 2012.09.27 (13: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불경기인 요즘 저가 자동차나 저가 항공에 이어 저가형 조립식 주택에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리포트>

이 부부가 구입한 주택은 100제곱미터 면적에 130,000유로 미만의 시공비가 들었는데요, 이는 평균 시공비보다 40%나 저렴한 가격입니다.

<인터뷰> 주택 구입자 : "이것저것 고려했지만 무엇보다 싼 가격이 맘에 들었어요."

시공비가 줄어든 이유는 바로 이 주택이 공장에서 생산된 조립형 주택이기 때문인데요.

<인터뷰> 브란델(조립 주택 시공사 책임자) : "주문을 받으면 필요한 목재를 구입해 공장에서 찍어내는 이른바 공장 생산형 조립주택입니다."

이밖에 컨테이너로 만든 이동식 주택이나 저렴한 일차 원료로 만든 주택 등(그림) 다양한 저가형 주택 마케팅도 뜨겁습니다.

저소득층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저가 주택에 대한 관심은 외국에서도 마찬가진데요,

인도의 경우 시골 어디서나 구할 수 있는 코코넛 열매 섬유를 자재로 한 조립식 주택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佛, 저가형 조립식 주택 인기
    • 입력 2012-09-27 13:04:27
    뉴스 12
<앵커 멘트> 불경기인 요즘 저가 자동차나 저가 항공에 이어 저가형 조립식 주택에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리포트> 이 부부가 구입한 주택은 100제곱미터 면적에 130,000유로 미만의 시공비가 들었는데요, 이는 평균 시공비보다 40%나 저렴한 가격입니다. <인터뷰> 주택 구입자 : "이것저것 고려했지만 무엇보다 싼 가격이 맘에 들었어요." 시공비가 줄어든 이유는 바로 이 주택이 공장에서 생산된 조립형 주택이기 때문인데요. <인터뷰> 브란델(조립 주택 시공사 책임자) : "주문을 받으면 필요한 목재를 구입해 공장에서 찍어내는 이른바 공장 생산형 조립주택입니다." 이밖에 컨테이너로 만든 이동식 주택이나 저렴한 일차 원료로 만든 주택 등(그림) 다양한 저가형 주택 마케팅도 뜨겁습니다. 저소득층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저가 주택에 대한 관심은 외국에서도 마찬가진데요, 인도의 경우 시골 어디서나 구할 수 있는 코코넛 열매 섬유를 자재로 한 조립식 주택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