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강남스타일’ 美 빌보드 정상 눈 앞

입력 2012.09.27 (22: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월드스타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세계적 권위의 음악 인기 순위인 빌보트 차트에서 2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단 2주 만에 이뤄낸 성관데, 1위 등극도 가능할지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조정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세계적인 팝스타, 유명한 뉴스 앵커, 심지어 구글 회장까지 말 춤을 추게 한 '강남스타일'

미국 빌보드 싱글 순위에서 한국 가수의 노래로는 처음으로 2위에 올랐습니다.

2주 전 64위로 처음 차트에 오른 뒤 지난주 11위로 뛰어올랐고, 이제는 정상을 단 한 계단 남겨뒀습니다.

빌보드는 '강남스타일'이 다음주쯤 정상 탈환도 가능하다고 전망했습니다.

실제 지난 한 주 동안, 현재 1위 곡인 '원 모어 나이트'의 종합점수는 12% 상승했지만 '강남스타일'은 67%나 상승해 1위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임진모(음악평론가) : "우리 케이팝 가수들이 빌보드 차트에 또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그리고 나아가서는 그래미상에도 진출할 것으로..."

싸이도 빌보드 홈페이지 캡처 사진을 올리며 기쁜 마음을 숨기지 않았습니다.

또 1위를 하면 상의를 벗고 공연하겠다던 공약이 지켜질지도 관심사입니다.

<인터뷰> 싸이: "(1위를 하면) 가장 많은 시민들이 관람할 수 있는 모처에 무대를 설치하고 상의를 탈의한 채로..."

유튜브 조회수 3억여 건. 30개국 아이튠즈 종합 싱글 1위 등 각종 신기록을 쏟아내고 있는 강남스타일.

빌보드 1위라는 새 역사를 쓸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KBS 뉴스 조정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싸이 ‘강남스타일’ 美 빌보드 정상 눈 앞
    • 입력 2012-09-27 22:02:17
    뉴스 9
<앵커 멘트> 월드스타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세계적 권위의 음악 인기 순위인 빌보트 차트에서 2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단 2주 만에 이뤄낸 성관데, 1위 등극도 가능할지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조정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세계적인 팝스타, 유명한 뉴스 앵커, 심지어 구글 회장까지 말 춤을 추게 한 '강남스타일' 미국 빌보드 싱글 순위에서 한국 가수의 노래로는 처음으로 2위에 올랐습니다. 2주 전 64위로 처음 차트에 오른 뒤 지난주 11위로 뛰어올랐고, 이제는 정상을 단 한 계단 남겨뒀습니다. 빌보드는 '강남스타일'이 다음주쯤 정상 탈환도 가능하다고 전망했습니다. 실제 지난 한 주 동안, 현재 1위 곡인 '원 모어 나이트'의 종합점수는 12% 상승했지만 '강남스타일'은 67%나 상승해 1위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임진모(음악평론가) : "우리 케이팝 가수들이 빌보드 차트에 또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그리고 나아가서는 그래미상에도 진출할 것으로..." 싸이도 빌보드 홈페이지 캡처 사진을 올리며 기쁜 마음을 숨기지 않았습니다. 또 1위를 하면 상의를 벗고 공연하겠다던 공약이 지켜질지도 관심사입니다. <인터뷰> 싸이: "(1위를 하면) 가장 많은 시민들이 관람할 수 있는 모처에 무대를 설치하고 상의를 탈의한 채로..." 유튜브 조회수 3억여 건. 30개국 아이튠즈 종합 싱글 1위 등 각종 신기록을 쏟아내고 있는 강남스타일. 빌보드 1위라는 새 역사를 쓸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KBS 뉴스 조정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