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대폭 개각…재무상 조지마·전략상 마에하라

입력 2012.10.01 (07:2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의 노다 요시히코 총리가 오늘 오후 큰 폭의 개각을 단행합니다.

노다 총리는 재무상에 조지마 고리키 전 국회대책위원장, 국가전략상에 마에하라 세이지 전 정조회장, 총무상에 다루토코 신지 전 간사장 대행을 내정했다고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문부과학상에는 다나카 마키코 전 외무상, 법무상 겸 납치문제 담당상에 다나카 게이슈 중의원 의원을 기용할 예정입니다.

오카다 가쓰야 부총리를 비롯해 외무상, 관방장관, 방위상 등 내각 핵심직은 유임됐습니다.

노다 총리는 총선을 앞두고 내각 지지율을 높이고 영토 갈등으로 어수선한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각료 18명 가운데 10명을 물갈이했다고 언론들은 분석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日 대폭 개각…재무상 조지마·전략상 마에하라
    • 입력 2012-10-01 07:23:56
    국제
일본의 노다 요시히코 총리가 오늘 오후 큰 폭의 개각을 단행합니다. 노다 총리는 재무상에 조지마 고리키 전 국회대책위원장, 국가전략상에 마에하라 세이지 전 정조회장, 총무상에 다루토코 신지 전 간사장 대행을 내정했다고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문부과학상에는 다나카 마키코 전 외무상, 법무상 겸 납치문제 담당상에 다나카 게이슈 중의원 의원을 기용할 예정입니다. 오카다 가쓰야 부총리를 비롯해 외무상, 관방장관, 방위상 등 내각 핵심직은 유임됐습니다. 노다 총리는 총선을 앞두고 내각 지지율을 높이고 영토 갈등으로 어수선한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각료 18명 가운데 10명을 물갈이했다고 언론들은 분석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