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 20대 청년, 동물 도움으로 ‘새 삶’

입력 2012.10.05 (08:00) 수정 2012.10.05 (08:1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발달장애로 사회와 단절되다시피 생활해 온 20대 청년이 동물원에 있는 동물들의 도움으로 전문화가로서의 제2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어제 세계 동물의 날을 맞아 이승훈 기자가 그 사연을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익숙한 손놀림으로, 동물 그림을 그리는 신수성 씨.

귀여운 아기 사자가 신 씨의 손을 통해 한 폭의 앙증맞은 그림으로 태어납니다.

신 씨가 동물들을 그리기 시작한 건 지난 2008년부터.

발달 장애로 늘 혼자 지내왔던 그를 유일하게 반겨준 건 동물원의 동물들이었습니다.

<인터뷰> 신수성 : "동물도 좋아하고 보고 싶을때 또 볼 수 있는것 때문에 그래서 그린 것입니다."

사흘이 멀다하고 동물원을 찾았던 신 씨가 그린 동물 그림은 모두 260여 점.

동물들은 청년에게 대화 상대이자 가족같은 존재였습니다.

대학에서 그림을 전공한 신 씨는 그동안 그린 동물 그림을 모아 전시회를 갖고, 동물 전문화가로 거듭났습니다.

<녹취> "악어는 다 입을 벌린 모습을 그렸어요. 이거랑 사자 빼고는 거의 다 입을 다문 모습이이요"

동물을 그리면서, 일상에서의 삶도 많이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뷰> 이정례(어머니) : "눈을 맞춰서 상대편이랑 이야기 할 수도 있고, 궁금한 거 있으면 먼저,말을 걸수도 있고. 그전에는 그런걸 잘못했거든요"

동물원은 신 씨를 명예 사육사로 위촉하고, 그의 작품들을 동물원에 전시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이승훈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발달장애 20대 청년, 동물 도움으로 ‘새 삶’
    • 입력 2012-10-05 08:00:02
    • 수정2012-10-05 08:17:43
    뉴스광장
<앵커 멘트> 발달장애로 사회와 단절되다시피 생활해 온 20대 청년이 동물원에 있는 동물들의 도움으로 전문화가로서의 제2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어제 세계 동물의 날을 맞아 이승훈 기자가 그 사연을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익숙한 손놀림으로, 동물 그림을 그리는 신수성 씨. 귀여운 아기 사자가 신 씨의 손을 통해 한 폭의 앙증맞은 그림으로 태어납니다. 신 씨가 동물들을 그리기 시작한 건 지난 2008년부터. 발달 장애로 늘 혼자 지내왔던 그를 유일하게 반겨준 건 동물원의 동물들이었습니다. <인터뷰> 신수성 : "동물도 좋아하고 보고 싶을때 또 볼 수 있는것 때문에 그래서 그린 것입니다." 사흘이 멀다하고 동물원을 찾았던 신 씨가 그린 동물 그림은 모두 260여 점. 동물들은 청년에게 대화 상대이자 가족같은 존재였습니다. 대학에서 그림을 전공한 신 씨는 그동안 그린 동물 그림을 모아 전시회를 갖고, 동물 전문화가로 거듭났습니다. <녹취> "악어는 다 입을 벌린 모습을 그렸어요. 이거랑 사자 빼고는 거의 다 입을 다문 모습이이요" 동물을 그리면서, 일상에서의 삶도 많이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뷰> 이정례(어머니) : "눈을 맞춰서 상대편이랑 이야기 할 수도 있고, 궁금한 거 있으면 먼저,말을 걸수도 있고. 그전에는 그런걸 잘못했거든요" 동물원은 신 씨를 명예 사육사로 위촉하고, 그의 작품들을 동물원에 전시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이승훈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