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룬산 다이아몬드 수입 가능해진다

입력 2012.10.05 (10:5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메룬산 다이아몬드의 수입이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지식경제부는 `국제평화 및 안전유지 등 의무이행을 위한 무역에 관한 특별 조치'를 개정하고, 다이아몬드의 수출입 허가국에 카메룬을 추가했다고 고시했습니다.

이는 지난 8월 카메룬이 유엔의 `킴벌리 프로세스'에 가입한 데 따른 것입니다.

킴벌리 프로세스는 분쟁지역에서 생산된 다이아몬드가 테러자금 등으로 유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 유엔이 제정한 제도로, 원산지 추적이 가능한 킴벌리 프로세스 증명서가 첨부되지 않을 경우 다이아몬드는 수출입을 할 수 없습니다.

고시 개정에 따라 적법한 절차를 거친 카메룬 산 다이아몬드 원석의 수출입이 허용되지만 실제 수입 시에는 개별 사안마다 카메룬 정부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카메룬산 다이아몬드 수입 가능해진다
    • 입력 2012-10-05 10:58:03
    경제
카메룬산 다이아몬드의 수입이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지식경제부는 `국제평화 및 안전유지 등 의무이행을 위한 무역에 관한 특별 조치'를 개정하고, 다이아몬드의 수출입 허가국에 카메룬을 추가했다고 고시했습니다. 이는 지난 8월 카메룬이 유엔의 `킴벌리 프로세스'에 가입한 데 따른 것입니다. 킴벌리 프로세스는 분쟁지역에서 생산된 다이아몬드가 테러자금 등으로 유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 유엔이 제정한 제도로, 원산지 추적이 가능한 킴벌리 프로세스 증명서가 첨부되지 않을 경우 다이아몬드는 수출입을 할 수 없습니다. 고시 개정에 따라 적법한 절차를 거친 카메룬 산 다이아몬드 원석의 수출입이 허용되지만 실제 수입 시에는 개별 사안마다 카메룬 정부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