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증후군 가라! 피로 해소 아이디어 상품 인기

입력 2012.10.05 (13:04) 수정 2012.10.05 (13:3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추석 연휴를 보낸 뒤엔 극심한 피로감에 명절 증후군을 호소하시는 분들 많은데요.

명절 피로를 풀어주는 각종 아이디어 상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홍정표 기자의 보돕니다.

<리포트>

앉아 있기만 하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시원한 자극이 전달되는 전신 안마기.

음식 준비로 허리 한 번 펼 새 없었던 주부들이나 , 장거리 운전에 지친 운전자들에게 인깁니다.

<인터뷰> 채숙희(대전시 둔산동) : "명절때 많은 일을 하다보면 피로가 정말 많이 쌓이는데, 이렇게 안마기를 이용해서 피로를 푸니까 너무 좋습니다."

푸짐하고 기름진 한가위 음식을 맘껏 먹다 보니, 이젠 다시 다이어트 상품이 인깁니다.

뱃살 빼기에 좋다는 훌라후프나 짐볼 등 운동기구 매출이 부쩍 늘었습니다.

<인터뷰> 김종훈(운동기구 매장 직원) : "명절 끝나고 나서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기구들이 주로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한 온라인 쇼핑몰에 따르면 추석 명절 전후 안마기 판매량은 전달 같은 기간보다 22 % 늘었고 발 건강용품과 다이어트 용품도 각각 12% 와 15% 늘어났습니다.

명절 후유증을 풀기 위한 아이디어 상품들이 명절 특수를 누리고 있다는 얘깁니다.

<인터뷰> 인터넷 쇼핑몰 직원 : "2~3만 원 대의 저렴한 제품부터 백 만원대 고가 제품까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구요. 그 중에서 아이디어 제품이면서 저렴한 제품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엔 명절 가사노동에 지친 주부들을 위해 마사지나 여행 상품도 인기를 끄는 등 새로운 소비 풍속도를 만들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홍정표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명절증후군 가라! 피로 해소 아이디어 상품 인기
    • 입력 2012-10-05 13:04:49
    • 수정2012-10-05 13:33:59
    뉴스 12
<앵커 멘트> 추석 연휴를 보낸 뒤엔 극심한 피로감에 명절 증후군을 호소하시는 분들 많은데요. 명절 피로를 풀어주는 각종 아이디어 상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홍정표 기자의 보돕니다. <리포트> 앉아 있기만 하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시원한 자극이 전달되는 전신 안마기. 음식 준비로 허리 한 번 펼 새 없었던 주부들이나 , 장거리 운전에 지친 운전자들에게 인깁니다. <인터뷰> 채숙희(대전시 둔산동) : "명절때 많은 일을 하다보면 피로가 정말 많이 쌓이는데, 이렇게 안마기를 이용해서 피로를 푸니까 너무 좋습니다." 푸짐하고 기름진 한가위 음식을 맘껏 먹다 보니, 이젠 다시 다이어트 상품이 인깁니다. 뱃살 빼기에 좋다는 훌라후프나 짐볼 등 운동기구 매출이 부쩍 늘었습니다. <인터뷰> 김종훈(운동기구 매장 직원) : "명절 끝나고 나서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기구들이 주로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한 온라인 쇼핑몰에 따르면 추석 명절 전후 안마기 판매량은 전달 같은 기간보다 22 % 늘었고 발 건강용품과 다이어트 용품도 각각 12% 와 15% 늘어났습니다. 명절 후유증을 풀기 위한 아이디어 상품들이 명절 특수를 누리고 있다는 얘깁니다. <인터뷰> 인터넷 쇼핑몰 직원 : "2~3만 원 대의 저렴한 제품부터 백 만원대 고가 제품까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구요. 그 중에서 아이디어 제품이면서 저렴한 제품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엔 명절 가사노동에 지친 주부들을 위해 마사지나 여행 상품도 인기를 끄는 등 새로운 소비 풍속도를 만들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홍정표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