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리 삭스 “한국 재벌, 돈과 힘으로 정치 장악은 심각한 문제”

입력 2012.10.18 (17:2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컬럼비아대 제프리 삭스 교수는 한국의 재벌이 돈과 힘으로 정치를 장악하는 것은 재벌이 시장을 장악하는 것보다 더 심각한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제프리 삭스 교수는 오늘 새누리당 경제민주화실천모임이 주최한 간담회에서 정치민주주의와 경제적 이해관계를 분리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제프리 삭스 교수는 한국의 대기업은 기술혁신과 세계화 등의 측면에서 성공적인 조직이지만 정치적으로는 위험한 존재라며 재벌을 붕괴시키는 것이 아니라 규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삭스 교수는 또 한국이 성숙 경제에 들어섰고 노령화가 진행되고 있다며 인구변화 등을 고려해 세수를 올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삭스 교수는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조건으로 경제 개발과 사회 포용, 환경의 지속 가능성을 꼽은 뒤 한국도 경제 불균형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며 이 세 가지 목표를 달성하려면 정부가 집단적 이해를 담는 기구로서 많은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삭스 교수는 지난해 미국 월가 점령 운동에 앞장서는 등 금융시장에 대한 정부의 규제를 주장하는 대표적 경제학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프리 삭스 “한국 재벌, 돈과 힘으로 정치 장악은 심각한 문제”
    • 입력 2012-10-18 17:27:33
    정치
미국 컬럼비아대 제프리 삭스 교수는 한국의 재벌이 돈과 힘으로 정치를 장악하는 것은 재벌이 시장을 장악하는 것보다 더 심각한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제프리 삭스 교수는 오늘 새누리당 경제민주화실천모임이 주최한 간담회에서 정치민주주의와 경제적 이해관계를 분리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제프리 삭스 교수는 한국의 대기업은 기술혁신과 세계화 등의 측면에서 성공적인 조직이지만 정치적으로는 위험한 존재라며 재벌을 붕괴시키는 것이 아니라 규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삭스 교수는 또 한국이 성숙 경제에 들어섰고 노령화가 진행되고 있다며 인구변화 등을 고려해 세수를 올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삭스 교수는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조건으로 경제 개발과 사회 포용, 환경의 지속 가능성을 꼽은 뒤 한국도 경제 불균형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며 이 세 가지 목표를 달성하려면 정부가 집단적 이해를 담는 기구로서 많은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삭스 교수는 지난해 미국 월가 점령 운동에 앞장서는 등 금융시장에 대한 정부의 규제를 주장하는 대표적 경제학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