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군사위 새 부주석에 쉬치량·판창룽

입력 2012.11.05 (06:1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공산당은 인민해방군의 지휘 사령탑인 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주석에 쉬치량 전 공군 사령원과 판창룽 지난(濟南) 군구 사령원을 임명했습니다.

공산당은 또 보시라이 전 정치국원 겸 충칭시 당서기와 부패 혐의로 구속된 류즈쥔 전 철도부장에 대한 정치국의 공직 박탈과 출당조치 처분도 확정했습니다.

공산당은 어제 오후 나흘간의 17기 중앙위원회 7차 전체회의를 폐막하면서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이번 군사위 인사에서 쉬치량은 육군 출신이 군사위 부주석직을 독점하던 관례를 깼으며 판창룽은 이례적으로 중앙군사위 위원을 거치지 않고 곧바로 부주석직에 올랐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中 군사위 새 부주석에 쉬치량·판창룽
    • 입력 2012-11-05 06:12:49
    국제
중국 공산당은 인민해방군의 지휘 사령탑인 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주석에 쉬치량 전 공군 사령원과 판창룽 지난(濟南) 군구 사령원을 임명했습니다. 공산당은 또 보시라이 전 정치국원 겸 충칭시 당서기와 부패 혐의로 구속된 류즈쥔 전 철도부장에 대한 정치국의 공직 박탈과 출당조치 처분도 확정했습니다. 공산당은 어제 오후 나흘간의 17기 중앙위원회 7차 전체회의를 폐막하면서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이번 군사위 인사에서 쉬치량은 육군 출신이 군사위 부주석직을 독점하던 관례를 깼으며 판창룽은 이례적으로 중앙군사위 위원을 거치지 않고 곧바로 부주석직에 올랐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