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판사 “거짓 사과문은 애플의 진실성 부족”

입력 2012.11.11 (12:2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이 삼성전자와의 영국법원 소송에서 패소 판결을 인정하고 홈페이지 등에 사과문을 공지하라는 명령을 받았으나 잘못된 내용을 게재한 것에 대해 영국 항소법원 판사가 애플의 진실성 부족을 거듭 비판했다고 가디언 지가 보도했습니다.

영국 항소법원 로빈 제이콥 판사는 애플이 자사 홈페이지를 약간 수정하는데 2주일의 시간을 요청했지만 48시간을 줬다고 공개하면서, 애플이 거짓이며 잘못된 내용을 게재한 것은 진실성이 부족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에 앞서 영국 항소법원은 애플이 패소를 인정하는 온라인 공지문을 홈페이지에 게재하면서 '독일, 미국 등 다른 나라에서는 삼성이 애플의 디자인 특허를 침해했다는 판결이 나왔다'는 등 부정확하고 잘못된 내용을 고지했다면서 이를 수정하라는 명령을 내린 바 있습니다.

영국 항소법원은 또 애플이 영국 법원의 결정에 대해 다른 나라의 결정과 상충하는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英 판사 “거짓 사과문은 애플의 진실성 부족”
    • 입력 2012-11-11 12:22:55
    국제
애플이 삼성전자와의 영국법원 소송에서 패소 판결을 인정하고 홈페이지 등에 사과문을 공지하라는 명령을 받았으나 잘못된 내용을 게재한 것에 대해 영국 항소법원 판사가 애플의 진실성 부족을 거듭 비판했다고 가디언 지가 보도했습니다. 영국 항소법원 로빈 제이콥 판사는 애플이 자사 홈페이지를 약간 수정하는데 2주일의 시간을 요청했지만 48시간을 줬다고 공개하면서, 애플이 거짓이며 잘못된 내용을 게재한 것은 진실성이 부족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에 앞서 영국 항소법원은 애플이 패소를 인정하는 온라인 공지문을 홈페이지에 게재하면서 '독일, 미국 등 다른 나라에서는 삼성이 애플의 디자인 특허를 침해했다는 판결이 나왔다'는 등 부정확하고 잘못된 내용을 고지했다면서 이를 수정하라는 명령을 내린 바 있습니다. 영국 항소법원은 또 애플이 영국 법원의 결정에 대해 다른 나라의 결정과 상충하는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