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광장] 옛사랑은 언제 가장 떠오를까? 外

입력 2012.11.13 (07:5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인터넷 공간의 이슈와 화제를 전해드리는 <인터넷 광장>입니다.

날이 추워질수록 외로움을 느끼거나 옛 연인과의 추억이 떠오르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특히 언제 옛사랑을 많이 추억하게 되는지 설문조사 한 결과가 화제입니다.

<리포트>

국내 한 소셜 데이팅 서비스 업체가 20세 이상 미혼남녀 2천 5백여 명을 대상으로 '과거의 사랑이 가장 많이 떠오르는 순간'을 물었는데요.

남녀 모두 옛사랑을 가장 많이 추억하는 순간 1위로 '다른 연인들을 볼 때'를 꼽았습니다.

이어 남성은 '가을, 연말 등 나이가 들어갈 때'와 '술에 취했을 때' 그리고 '잠이 오지 않을 때' 순으로 답했으며, 반면 여성은 '소개팅에 번번이 실패할 때'와 '힘든 일이 닥쳤을 때', 과거의 연인을 돌아보게 된다고 답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청소년 78%, 비타민D 결핍

지난 2008년부터 2009년 까지 국민건강영양조사에 참여한 만10세부터 18세 청소년 2천여 명의 혈청 내 비타민D 농도를 분석한 결과, 전체의 78%가 비타민D 부족 상태로 진단됐습니다.

비타민D는 우리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는 영양소로 음식으로 섭취하거나 햇볕을 통해 체내 합성할 수 있지만, 우리나라 청소년들은 편식과 더불어 낮 햇볕에 노출되는 시간이 매우 적은 것이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 청소년은 성장판에 이상이 생기고 뼈가 약해져 성장속도가 늦어질 수 있다는데요.

이 조사결과에 누리꾼들은 "체육시간을 좀 늘려서라도 청소년을 뛰어놀 수 있게 하면 좋겠네요" "체력이 국력이라고 교과서에 써 놓고, 학벌만 국력이라고 읽는다" 등 청소년 건강을 심각하게 걱정하는 댓글들을 남겼습니다.

손안에 동물원 있다

손으로 재현한 독특하고 개성적인 야생동물들을 소개합니다.

체코 출신의 세계적인 바디 페인터이자 광고 디자이너 귀도 다니엘레의 살아 움직일 듯한 핸드 페인팅 작품인데요.

섬세하고 사실적인 묘사로 파충류의 울퉁불퉁한 등껍질과 순록의 위풍당당한 뿔까지 표현합니다.

다니엘레는 동물 애호가로서 손에 동물을 그리기 시작했다는데요.

그의 애정이 들어간 이 작품들은 세계 자연보호 기금 광고에 실리기도 했습니다.

손안에 펼쳐진 야생 공원 같은 손 그림 작품들!

대중의 큰 호응과 인기를 얻을 만하네요.

네티즌 관심 뉴스

누리꾼들은 어떤 뉴스에 관심이 많았을까요?

취약 시간대 의약품 구입 불편 해소를 위해 오는 15일부터 편의점에서 감기약 등 상비의약품을 살 수 있게 된다는 뉴스

보안 전문업체 <안랩>이 아래아한글 사용자를 노린 악성코드가 발견됐다며 사용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는 소식.

스페인 프로축구 셀타 비고의 박주영 선수가 대한축구협회로부터 받은 올림픽 포상금 전액을 기부했다는 뉴스

외신에 따르면 미국 로스앤젤레스 시의회가 채식을 장려하기 위해 '고기 없는 월요일' 결안을 통과시켰다는 소식

201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해 문항·정답 등의 이의신청 7백여 건 접수 됐으며, 이는 지난해보다 19.2% 증가된 수치라는 뉴스도 있네요.

지금까지 인터넷 광장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인터넷 광장] 옛사랑은 언제 가장 떠오를까? 外
    • 입력 2012-11-13 07:57:44
    뉴스광장
<앵커 멘트> 인터넷 공간의 이슈와 화제를 전해드리는 <인터넷 광장>입니다. 날이 추워질수록 외로움을 느끼거나 옛 연인과의 추억이 떠오르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특히 언제 옛사랑을 많이 추억하게 되는지 설문조사 한 결과가 화제입니다. <리포트> 국내 한 소셜 데이팅 서비스 업체가 20세 이상 미혼남녀 2천 5백여 명을 대상으로 '과거의 사랑이 가장 많이 떠오르는 순간'을 물었는데요. 남녀 모두 옛사랑을 가장 많이 추억하는 순간 1위로 '다른 연인들을 볼 때'를 꼽았습니다. 이어 남성은 '가을, 연말 등 나이가 들어갈 때'와 '술에 취했을 때' 그리고 '잠이 오지 않을 때' 순으로 답했으며, 반면 여성은 '소개팅에 번번이 실패할 때'와 '힘든 일이 닥쳤을 때', 과거의 연인을 돌아보게 된다고 답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청소년 78%, 비타민D 결핍 지난 2008년부터 2009년 까지 국민건강영양조사에 참여한 만10세부터 18세 청소년 2천여 명의 혈청 내 비타민D 농도를 분석한 결과, 전체의 78%가 비타민D 부족 상태로 진단됐습니다. 비타민D는 우리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는 영양소로 음식으로 섭취하거나 햇볕을 통해 체내 합성할 수 있지만, 우리나라 청소년들은 편식과 더불어 낮 햇볕에 노출되는 시간이 매우 적은 것이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 청소년은 성장판에 이상이 생기고 뼈가 약해져 성장속도가 늦어질 수 있다는데요. 이 조사결과에 누리꾼들은 "체육시간을 좀 늘려서라도 청소년을 뛰어놀 수 있게 하면 좋겠네요" "체력이 국력이라고 교과서에 써 놓고, 학벌만 국력이라고 읽는다" 등 청소년 건강을 심각하게 걱정하는 댓글들을 남겼습니다. 손안에 동물원 있다 손으로 재현한 독특하고 개성적인 야생동물들을 소개합니다. 체코 출신의 세계적인 바디 페인터이자 광고 디자이너 귀도 다니엘레의 살아 움직일 듯한 핸드 페인팅 작품인데요. 섬세하고 사실적인 묘사로 파충류의 울퉁불퉁한 등껍질과 순록의 위풍당당한 뿔까지 표현합니다. 다니엘레는 동물 애호가로서 손에 동물을 그리기 시작했다는데요. 그의 애정이 들어간 이 작품들은 세계 자연보호 기금 광고에 실리기도 했습니다. 손안에 펼쳐진 야생 공원 같은 손 그림 작품들! 대중의 큰 호응과 인기를 얻을 만하네요. 네티즌 관심 뉴스 누리꾼들은 어떤 뉴스에 관심이 많았을까요? 취약 시간대 의약품 구입 불편 해소를 위해 오는 15일부터 편의점에서 감기약 등 상비의약품을 살 수 있게 된다는 뉴스 보안 전문업체 <안랩>이 아래아한글 사용자를 노린 악성코드가 발견됐다며 사용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는 소식. 스페인 프로축구 셀타 비고의 박주영 선수가 대한축구협회로부터 받은 올림픽 포상금 전액을 기부했다는 뉴스 외신에 따르면 미국 로스앤젤레스 시의회가 채식을 장려하기 위해 '고기 없는 월요일' 결안을 통과시켰다는 소식 201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해 문항·정답 등의 이의신청 7백여 건 접수 됐으며, 이는 지난해보다 19.2% 증가된 수치라는 뉴스도 있네요. 지금까지 인터넷 광장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