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위를 점하던 우리나라의 LPG 차량 보급 대수 순위가 3위로 내려갔습니다.
대한LPG협회는 지난해 기준 한국의 LPG 차량 대수는 전년보다 0.4%, 만 5백여 대가 줄어든 244만 5천여 대로, 터키와 폴란드에 이어 세계 3위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2009년까지 세계 최대 LPG 차량 보유국이던 우리나라가 전년 대비 보급대수가 줄어든 것은 집계가 시작된 1999년 이후 처음입니다.
LPG협회는 1999년 휘발유 가격에 대한 LPG 상대가격비는 39에 불과했지만 2010년에는 56까지 상승해 LPG의 가격경쟁력 하락에 따른 차종 감소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대한LPG협회는 지난해 기준 한국의 LPG 차량 대수는 전년보다 0.4%, 만 5백여 대가 줄어든 244만 5천여 대로, 터키와 폴란드에 이어 세계 3위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2009년까지 세계 최대 LPG 차량 보유국이던 우리나라가 전년 대비 보급대수가 줄어든 것은 집계가 시작된 1999년 이후 처음입니다.
LPG협회는 1999년 휘발유 가격에 대한 LPG 상대가격비는 39에 불과했지만 2010년에는 56까지 상승해 LPG의 가격경쟁력 하락에 따른 차종 감소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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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 LPG 차량 보급대수 세계 3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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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2-11-15 13:38:52
세계 1위를 점하던 우리나라의 LPG 차량 보급 대수 순위가 3위로 내려갔습니다.
대한LPG협회는 지난해 기준 한국의 LPG 차량 대수는 전년보다 0.4%, 만 5백여 대가 줄어든 244만 5천여 대로, 터키와 폴란드에 이어 세계 3위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2009년까지 세계 최대 LPG 차량 보유국이던 우리나라가 전년 대비 보급대수가 줄어든 것은 집계가 시작된 1999년 이후 처음입니다.
LPG협회는 1999년 휘발유 가격에 대한 LPG 상대가격비는 39에 불과했지만 2010년에는 56까지 상승해 LPG의 가격경쟁력 하락에 따른 차종 감소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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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환 기자 happyjhl@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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