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 통보에 여친 살해 뒤 가방에 담아 은닉

입력 2012.11.17 (07:52) 수정 2012.11.17 (16:3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여자친구가 헤어지자고 하자 흉기로 살해한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대담하게도 시신을 여행용 가방에 담아 자신이 살고 있는 아파트 창고에 숨겼습니다.

손원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아파트 지하 창고에 불이 환하게 켜져 있습니다.

잠시 뒤 건장한 20대 남성이 창고를 나섭니다.

시신을 버릴 장소를 찾고 있는 것입니다.

이 창고에서 서울에서 실종된 24살 이모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시신은 여행용 가방에 담겨 있었습니다.

경찰에 붙잡힌 29살 박모씨는 지난 11일 여자친구에게 이별통보를 받자 다음날 여자친구를 불러내 차량에서 흉기로 살해하고 시신을 버린 것입니다.

<인터뷰> 박OO(피의자) : "(살인)사건이 일어나고 다음날 회사에서 (집으로)와서 (시신을) 옮기기 위해 (가방을) 준비했습니다."

경찰은 박 씨가 흉기를 다수 준비한 점과 가방까지 구입한 점으로 미뤄 범행을 치밀하게 계획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살인 행각 뒤에도 평범한 일상을 이어갔습니다.

<인터뷰> 박동주(형사과장) : "태연히 회사에 출근했어요. 그리고 '(숨진 이씨와)만나기로 했는데 어떻게 된 거냐'고 전화 통화를 형사들하고 계속했어요."

경찰은 남자친구인 박씨의 알리바이가 맞지 않은 점을 수상히 여겨 추궁한끝에 자백을 받아냈습니다.

경찰은 29살 박모씨를 살인과 사체은닉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KBS 뉴스 손원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별 통보에 여친 살해 뒤 가방에 담아 은닉
    • 입력 2012-11-17 07:52:38
    • 수정2012-11-17 16:38:18
    뉴스광장
<앵커 멘트> 여자친구가 헤어지자고 하자 흉기로 살해한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대담하게도 시신을 여행용 가방에 담아 자신이 살고 있는 아파트 창고에 숨겼습니다. 손원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아파트 지하 창고에 불이 환하게 켜져 있습니다. 잠시 뒤 건장한 20대 남성이 창고를 나섭니다. 시신을 버릴 장소를 찾고 있는 것입니다. 이 창고에서 서울에서 실종된 24살 이모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시신은 여행용 가방에 담겨 있었습니다. 경찰에 붙잡힌 29살 박모씨는 지난 11일 여자친구에게 이별통보를 받자 다음날 여자친구를 불러내 차량에서 흉기로 살해하고 시신을 버린 것입니다. <인터뷰> 박OO(피의자) : "(살인)사건이 일어나고 다음날 회사에서 (집으로)와서 (시신을) 옮기기 위해 (가방을) 준비했습니다." 경찰은 박 씨가 흉기를 다수 준비한 점과 가방까지 구입한 점으로 미뤄 범행을 치밀하게 계획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살인 행각 뒤에도 평범한 일상을 이어갔습니다. <인터뷰> 박동주(형사과장) : "태연히 회사에 출근했어요. 그리고 '(숨진 이씨와)만나기로 했는데 어떻게 된 거냐'고 전화 통화를 형사들하고 계속했어요." 경찰은 남자친구인 박씨의 알리바이가 맞지 않은 점을 수상히 여겨 추궁한끝에 자백을 받아냈습니다. 경찰은 29살 박모씨를 살인과 사체은닉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KBS 뉴스 손원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