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 문턱 낮춰 3D 입체영화로!

입력 2012.11.20 (13: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발레 공연, 보고는 싶지만 가격도 부담스럽고 일정 맞추기도 어려우셨나요?

그렇다면, 여기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심연희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리포트>

시골 처녀 지젤과 귀족 신분을 숨긴 알브레히트 백작.

두 사람의 슬프지만 아름다운 사랑의 감정이 춤사위를 타고 관객 곁으로 다가옵니다.

바로 눈앞에서 펼쳐지는 듯 생생한 모습.

하지만, 사실은 3D 입체영화입니다.

세계 정상급 러시아 마린스키 발레단의 공연이 스크린과 만났습니다.

실제 공연장처럼 사실적인 무용수의 움직임, 그리고 객석 뒷자리까지 잘 전달되는 섬세한 표정 연기는 공연장에선 느끼기 어려웠던 감동을 선사합니다.

<인터뷰> 남우주(경기도 성남 복정동) : "다각도에서 보니까 훨씬 실감나고 표정을 자세히 볼 수 있어서...좋아요. 비싸서 엄두가 안났었거든요. 공연장 가기가."

표 값이 많게는 수십만 원이나 하는 유명 발레단의 공연을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에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이에 힘입어 발레뿐 아니라 클래식 음악과 뮤지컬 등 세계적인 공연 실황들이 속속 영화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발레리 게르기예프(지휘자/마린스키 극장 예술 총감독) : "우리 예술가들은 새로운 기술을 활용해 최고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국내에선 연말을 맞아 '호두까기 인형'이 다음달 개봉할 예정입니다.

예술 작품이 첨단 기술을 타고 좀 더 가깝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심연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발레, 문턱 낮춰 3D 입체영화로!
    • 입력 2012-11-20 13:03:18
    뉴스 12
<앵커 멘트> 발레 공연, 보고는 싶지만 가격도 부담스럽고 일정 맞추기도 어려우셨나요? 그렇다면, 여기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심연희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리포트> 시골 처녀 지젤과 귀족 신분을 숨긴 알브레히트 백작. 두 사람의 슬프지만 아름다운 사랑의 감정이 춤사위를 타고 관객 곁으로 다가옵니다. 바로 눈앞에서 펼쳐지는 듯 생생한 모습. 하지만, 사실은 3D 입체영화입니다. 세계 정상급 러시아 마린스키 발레단의 공연이 스크린과 만났습니다. 실제 공연장처럼 사실적인 무용수의 움직임, 그리고 객석 뒷자리까지 잘 전달되는 섬세한 표정 연기는 공연장에선 느끼기 어려웠던 감동을 선사합니다. <인터뷰> 남우주(경기도 성남 복정동) : "다각도에서 보니까 훨씬 실감나고 표정을 자세히 볼 수 있어서...좋아요. 비싸서 엄두가 안났었거든요. 공연장 가기가." 표 값이 많게는 수십만 원이나 하는 유명 발레단의 공연을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에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이에 힘입어 발레뿐 아니라 클래식 음악과 뮤지컬 등 세계적인 공연 실황들이 속속 영화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발레리 게르기예프(지휘자/마린스키 극장 예술 총감독) : "우리 예술가들은 새로운 기술을 활용해 최고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국내에선 연말을 맞아 '호두까기 인형'이 다음달 개봉할 예정입니다. 예술 작품이 첨단 기술을 타고 좀 더 가깝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심연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