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고속철도 사업계획서 26일 발표

입력 2012.11.21 (06:2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브라질 고속철도 사업계획서가 다음 주에 발표됩니다.

국영 뉴스통신 아젠시아 브라질은 교통부 산하 기획물류공사가 오는 26일 고속철도 사업계획서를 발표한다고 보도했습니다.

사업계획서는 지난달 말 나올 예정이었으나 브라질 정부가 투자 안전장치를 마련하고 국제입찰 요건을 완화하기로 하면서 발표가 미뤄졌습니다.

브라질 정부는 고속철도 건설 사업에 대한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완공 후 이용객이 적으면 정부가 손실을 보전하는 방안을 마련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고속철도는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상파울루, 캄피나스를 잇는 511㎞ 구간에 건설될 예정이며, 브라질 정부는 고속철도 건설 사업비를 330억 헤알, 한화 약 18조원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브라질 고속철도 입찰에 관심을 보이는 외국 기업은 현대로템과 프랑스의 알스톰, 독일 지멘스와 일본 미쓰
이 등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브라질 고속철도 사업계획서 26일 발표
    • 입력 2012-11-21 06:22:07
    국제
브라질 고속철도 사업계획서가 다음 주에 발표됩니다. 국영 뉴스통신 아젠시아 브라질은 교통부 산하 기획물류공사가 오는 26일 고속철도 사업계획서를 발표한다고 보도했습니다. 사업계획서는 지난달 말 나올 예정이었으나 브라질 정부가 투자 안전장치를 마련하고 국제입찰 요건을 완화하기로 하면서 발표가 미뤄졌습니다. 브라질 정부는 고속철도 건설 사업에 대한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완공 후 이용객이 적으면 정부가 손실을 보전하는 방안을 마련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고속철도는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상파울루, 캄피나스를 잇는 511㎞ 구간에 건설될 예정이며, 브라질 정부는 고속철도 건설 사업비를 330억 헤알, 한화 약 18조원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브라질 고속철도 입찰에 관심을 보이는 외국 기업은 현대로템과 프랑스의 알스톰, 독일 지멘스와 일본 미쓰 이 등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