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물질 무단 배출 업체 무더기 적발

입력 2012.11.22 (11:1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체나 수중 생태계에 중대한 위해를 줄 우려가 있는 특정 물질을 무단 배출한 업체들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환경부는 지난 8월과 9월 전국 60개 폐수배출업소의 특정수질유해물질 관리실태를 조사한 결과 조사 대상의 절반인 30곳에서 특정 물질이 무단으로 배출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14개 업체에서는 구리 등 특정 물질이 검출됐지만 먹는 물 수준 이하로 검출돼 추가 조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특정수질유해물질은 수질오염 물질 가운데 미량으로도 인체나 수생태계에 중대한 위해를 줄 우려가 있는 구리와 납 등 25개 물질입니다.

환경부는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환경감시단에서 수사를 의뢰하고, 관할 지자체에서 행정처분을 하도록 조치하기로 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유해물질 무단 배출 업체 무더기 적발
    • 입력 2012-11-22 11:17:48
    사회
인체나 수중 생태계에 중대한 위해를 줄 우려가 있는 특정 물질을 무단 배출한 업체들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환경부는 지난 8월과 9월 전국 60개 폐수배출업소의 특정수질유해물질 관리실태를 조사한 결과 조사 대상의 절반인 30곳에서 특정 물질이 무단으로 배출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14개 업체에서는 구리 등 특정 물질이 검출됐지만 먹는 물 수준 이하로 검출돼 추가 조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특정수질유해물질은 수질오염 물질 가운데 미량으로도 인체나 수생태계에 중대한 위해를 줄 우려가 있는 구리와 납 등 25개 물질입니다. 환경부는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환경감시단에서 수사를 의뢰하고, 관할 지자체에서 행정처분을 하도록 조치하기로 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