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HTC “합의문 삼성에 공개…로열티부분 제외”

입력 2012.11.22 (14:5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 특허 관련 합의를 맺은 애플과 타이완 전자업체 HTC가 삼성전자의 합의문 열람 요구를 받아들였다고 독일의 특허전문 블로그 '포스페이턴트'가 전했습니다.

애플과 HTC는 양사간 특허 관련 합의문 중 HTC가 애플에 지급하게 될 특허사용료 액수를 제외한 수정 버전을 삼성전자에 제공하기로 했다고 이 블로그는 전했습니다.

이 문건은 극비 문서로 변호사들에게만 육안 공개될 전망입니다.

삼성 변호사들은 여전히 특허사용료 부분까지 포함된 전체 문건을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삼성전자는 애플이 HTC와 특허권 사용 합의를 체결한 직후인 지난 16일 미국 법원에 이 합의서를 열람하도록 해 달라는 요청서를 냈습니다.

당시 삼성은 애플과 HTC의 합의에 삼성과 애플간 분쟁에서 문제시되는 일부 특허가 포함된 것이 거의 확실하다고 주장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애플·HTC “합의문 삼성에 공개…로열티부분 제외”
    • 입력 2012-11-22 14:52:56
    경제
최근 스마트폰 특허 관련 합의를 맺은 애플과 타이완 전자업체 HTC가 삼성전자의 합의문 열람 요구를 받아들였다고 독일의 특허전문 블로그 '포스페이턴트'가 전했습니다. 애플과 HTC는 양사간 특허 관련 합의문 중 HTC가 애플에 지급하게 될 특허사용료 액수를 제외한 수정 버전을 삼성전자에 제공하기로 했다고 이 블로그는 전했습니다. 이 문건은 극비 문서로 변호사들에게만 육안 공개될 전망입니다. 삼성 변호사들은 여전히 특허사용료 부분까지 포함된 전체 문건을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삼성전자는 애플이 HTC와 특허권 사용 합의를 체결한 직후인 지난 16일 미국 법원에 이 합의서를 열람하도록 해 달라는 요청서를 냈습니다. 당시 삼성은 애플과 HTC의 합의에 삼성과 애플간 분쟁에서 문제시되는 일부 특허가 포함된 것이 거의 확실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