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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택시 문제’ 해소 종합대책 추진
입력 2012.11.22 (16:30) 경제
버스업계의 운행 중단을 부른 근본 원인인 택시업계 고질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가 종합 대책 마련에 착수했습니다.

국토해양부는 택시업계의 과잉 공급구조를 해소할 수 있는 구조조정을 모색하고 개인택시 면허제도 전면 개편 등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전국의 택시 적정 총량을 조사한 뒤 5년 동안 균등하게 대수를 줄이는 방식으로 업계 전반을 구조조정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공급 과잉을 낳은 결정적인 원인인 개인택시 대수를 줄이기 위한 재정방안도 현실적으로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택시 요금 구조도 개편해 고급 교통수단이라는 택시의 특성에 맞게 5년 동안 목표 요금을 설정해 점차 현실화한다는 방침을 세웠습니다.
  • 정부, ‘택시 문제’ 해소 종합대책 추진
    • 입력 2012-11-22 16:30:33
    경제
버스업계의 운행 중단을 부른 근본 원인인 택시업계 고질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가 종합 대책 마련에 착수했습니다.

국토해양부는 택시업계의 과잉 공급구조를 해소할 수 있는 구조조정을 모색하고 개인택시 면허제도 전면 개편 등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전국의 택시 적정 총량을 조사한 뒤 5년 동안 균등하게 대수를 줄이는 방식으로 업계 전반을 구조조정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공급 과잉을 낳은 결정적인 원인인 개인택시 대수를 줄이기 위한 재정방안도 현실적으로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택시 요금 구조도 개편해 고급 교통수단이라는 택시의 특성에 맞게 5년 동안 목표 요금을 설정해 점차 현실화한다는 방침을 세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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