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부터 SW기술자 등급제 폐지

입력 2012.11.22 (16:3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식경제부는 창의성과 실무경험, 능력 위주로 소프트웨어 인력을 관리하기 위해 모레부터 소프트웨어기술자 등급제를 폐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경부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 개정안 하위법령을 모레 본격 시행합니다.

시행령은 등급제를 폐지하는 대신 소프트웨어 기술자의 능력을 인정하는 기준을 정했습니다.

또 SW기술자의 경력을 관리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경력신고 수수료를 인하했습니다.

이와 함께 내년부터는 공공소프트웨어사업의 품질을 높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공공SW사업 요구 사항 명확화 기준'을 도입하게 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24일부터 SW기술자 등급제 폐지
    • 입력 2012-11-22 16:30:37
    경제
지식경제부는 창의성과 실무경험, 능력 위주로 소프트웨어 인력을 관리하기 위해 모레부터 소프트웨어기술자 등급제를 폐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경부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 개정안 하위법령을 모레 본격 시행합니다. 시행령은 등급제를 폐지하는 대신 소프트웨어 기술자의 능력을 인정하는 기준을 정했습니다. 또 SW기술자의 경력을 관리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경력신고 수수료를 인하했습니다. 이와 함께 내년부터는 공공소프트웨어사업의 품질을 높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공공SW사업 요구 사항 명확화 기준'을 도입하게 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