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8처럼 위장한 가짜 백신 주의하세요”

입력 2012.11.22 (17:1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안전문업체인 안랩은 최근 출시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8' 이미지를 차용한 가짜 백신이 지속적으로 유포되고 있다며 사용자들의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새로 발견된 가짜 백신은 윈도8의 디자인을 본떠 윈도8 보안 시스템이라는 이름을 가장해 사용자가 알아차리기 어렵다고 안랩은 설명했습니다.

이 가짜 백신을 설치하면 사용자의 실행 선택 여부와 상관없이 자동으로 실행되고 시스템 전체를 검사하면서 다른 작업을 하지 못하도록 방해합니다.

또 검사가 완료되면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악성코드를 사용자에게 보여주며 유료 치료를 위한 결제를 하도록 유도합니다.

피해를 예방하려면 사용자들은 백신을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고 수상한 메일의 첨부파일과 링크는 클릭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안랩은 권유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윈도8처럼 위장한 가짜 백신 주의하세요”
    • 입력 2012-11-22 17:13:07
    경제
보안전문업체인 안랩은 최근 출시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8' 이미지를 차용한 가짜 백신이 지속적으로 유포되고 있다며 사용자들의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새로 발견된 가짜 백신은 윈도8의 디자인을 본떠 윈도8 보안 시스템이라는 이름을 가장해 사용자가 알아차리기 어렵다고 안랩은 설명했습니다. 이 가짜 백신을 설치하면 사용자의 실행 선택 여부와 상관없이 자동으로 실행되고 시스템 전체를 검사하면서 다른 작업을 하지 못하도록 방해합니다. 또 검사가 완료되면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악성코드를 사용자에게 보여주며 유료 치료를 위한 결제를 하도록 유도합니다. 피해를 예방하려면 사용자들은 백신을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고 수상한 메일의 첨부파일과 링크는 클릭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안랩은 권유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