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팔레스타인 유엔 옵서버국 지위 신청 지지”

입력 2012.11.22 (21:2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러시아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충돌에도 불구, 팔레스타인이 유엔에 비회원 옵서버국 지위 신청을 요구할 경우 이를 지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리아노보스티 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외교부는 정례 브리핑에서 우리는 팔레스타인을 국가로 인정하고 있으며 그들의 옵서버국 지위 신청을 지지한다면서 이것은 팔레스타인인들의 권리라고 강조했습니다.

팔레스타인은 오는 29일 유엔 총회에 현재의 대표부 지위를 비회원 옵서버국으로 격상해달라는 신청서를 제출할 예정입니다.

옵서버국으로 지위가 승격되는 것은 팔레스타인을 국가로 간접 승인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미국과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의 유엔 내 지위 승격에 반대하고 있지만, 중국에 이어 러시아가 팔레스타인의 지위 승격을 지지하고 나서면서 유엔 총회 표결에서 양 진영이 대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러 “팔레스타인 유엔 옵서버국 지위 신청 지지”
    • 입력 2012-11-22 21:25:25
    국제
러시아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충돌에도 불구, 팔레스타인이 유엔에 비회원 옵서버국 지위 신청을 요구할 경우 이를 지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리아노보스티 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외교부는 정례 브리핑에서 우리는 팔레스타인을 국가로 인정하고 있으며 그들의 옵서버국 지위 신청을 지지한다면서 이것은 팔레스타인인들의 권리라고 강조했습니다. 팔레스타인은 오는 29일 유엔 총회에 현재의 대표부 지위를 비회원 옵서버국으로 격상해달라는 신청서를 제출할 예정입니다. 옵서버국으로 지위가 승격되는 것은 팔레스타인을 국가로 간접 승인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미국과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의 유엔 내 지위 승격에 반대하고 있지만, 중국에 이어 러시아가 팔레스타인의 지위 승격을 지지하고 나서면서 유엔 총회 표결에서 양 진영이 대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