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벨라루스 경유 유럽 가스공급 30% 확대”

입력 2012.11.22 (23: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러시아가 이웃 벨라루스를 경유하는 가스관을 통해 유럽으로 공급하는 가스 운송량을 30% 이상 확대할 계획이라고 러시아 국영가스회사 가스프롬이 밝혔습니다.

리아노보스티 통신에 따르면 알렉세이 밀레르 가스프롬 사장은 벨라루스 수도 민스크에서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과 회담한 뒤 이같이 밝혔습니다.

밀레르 사장은 가스프롬이 벨라루스를 통한 가스 운송을 늘릴 계획을 갖고 있다며 조만간 벨라루스 측과 기술경제적 타당성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가스프롬이 벨라루스를 통한 유럽행 가스 수송을 늘리는 계획을 추진하는 것은 가스 공급가 문제로 갈등을 겪는 우크라이나 경유 가스관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려는 의도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러, 벨라루스 경유 유럽 가스공급 30% 확대”
    • 입력 2012-11-22 23:02:56
    국제
러시아가 이웃 벨라루스를 경유하는 가스관을 통해 유럽으로 공급하는 가스 운송량을 30% 이상 확대할 계획이라고 러시아 국영가스회사 가스프롬이 밝혔습니다. 리아노보스티 통신에 따르면 알렉세이 밀레르 가스프롬 사장은 벨라루스 수도 민스크에서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과 회담한 뒤 이같이 밝혔습니다. 밀레르 사장은 가스프롬이 벨라루스를 통한 가스 운송을 늘릴 계획을 갖고 있다며 조만간 벨라루스 측과 기술경제적 타당성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가스프롬이 벨라루스를 통한 유럽행 가스 수송을 늘리는 계획을 추진하는 것은 가스 공급가 문제로 갈등을 겪는 우크라이나 경유 가스관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려는 의도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