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월드] 사르코지, 대선자금 관련 조사 받아

입력 2012.11.25 (09:28) 수정 2012.11.25 (10:2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이번주 지구촌에서 일어난 주요 뉴스와 화제, 전해드립니다. 불법 대선 자금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사르코지 전 프랑스 대통령이 퇴임한 지 6개월 만에 법원에 소환돼 조사를 받았습니다.

사르코지 전 대통령은 지난 2007년 대선 당시 유명 화장품업체 로레알의 상속녀로 세계 15위의 갑부인 릴리안 베탕쿠르로부터 모두 400만 유로를 받았다는 의혹을 받아왔는데요, 12시간의 조사를 받고 귀가한 사르코지는 법원이 '요주의 증인'으로만 결정해, 일단 피소를 모면했습니다.

오는 12월21일을 지구 종말일로 설정한 할리우드 영화 '2012'의 영향으로 중남미 마야 문명권에 관광객들이 몰려들고 있습니다.

영화 '2012'가 묘사한 지구 멸망일 2012년 12월 21일이 다가오자 관광업계가 종말론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데요, 과테말라와 멕시코의 칸쿤 휴양지 등은 12월 호텔 예약이 거의 끝난 상태입니다. 전문가들은 2012년은 5200년을 주기로 하는 마야 역법에서 사이클이 끝나고 시작되는 시기로, 종말과는 관계가 없다고 설명했고, 마야 원주민의 후손들도 정부와 관광업계가 관광객 유치를 위해 엉터리 종말론을 묵인하고 있다며 비판했습니다.

중국에서 시진핑 총서기 등의 얼굴이 합성된 '말춤' 사진이 인터넷에 게재돼 논란이 일었습니다.

사진에는 후진타오 전 국가주석과 시진핑 총서기, 원자바오 총리 등 중국의 핵심 지도층 인사들이 말춤을 추는 모습이 실렸는데요,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에 한 유명 이용자가 이 사진과 함께 싸이의 '강남스타일' 돌풍에 대해 가볍게 언급한 글을 올리자마자 중국 검열 당국이 이를 차단했습니다. 중국 정부는 최근 반체제 예술가 아이웨이웨이가 인터넷 사이트에 올린 강남스타일 패러디 영상물도 차단했습니다. 지금까지 클릭월드였습니다.

요즘 이탈리아에서는 고등학생들이 학교를 점령하고 농성을 하고 있는데, 이런 학교가 로마 등 수도권에만 70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정부가 학교 재정지원을 줄였나본데요, 농성 학생들은 정부가 청소비를 지원 안해준다니, 공부를 접고 청소를 대신 하겠다며 화장실 청소 등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 입장에서 보면 배 부른 얘기같기도 한데요, 이 이탈리아 고등학생들 말 중에 귀에 쏙 들어오는 게 하나 있습니다. ‘청년들의 미래에 투자해달라‘는 겁니다. 특파원 현장보고, 오늘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다음주에 뵙겠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클릭월드] 사르코지, 대선자금 관련 조사 받아
    • 입력 2012-11-25 09:28:14
    • 수정2012-11-25 10:22:48
    특파원 현장보고
<앵커 멘트> 이번주 지구촌에서 일어난 주요 뉴스와 화제, 전해드립니다. 불법 대선 자금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사르코지 전 프랑스 대통령이 퇴임한 지 6개월 만에 법원에 소환돼 조사를 받았습니다. 사르코지 전 대통령은 지난 2007년 대선 당시 유명 화장품업체 로레알의 상속녀로 세계 15위의 갑부인 릴리안 베탕쿠르로부터 모두 400만 유로를 받았다는 의혹을 받아왔는데요, 12시간의 조사를 받고 귀가한 사르코지는 법원이 '요주의 증인'으로만 결정해, 일단 피소를 모면했습니다. 오는 12월21일을 지구 종말일로 설정한 할리우드 영화 '2012'의 영향으로 중남미 마야 문명권에 관광객들이 몰려들고 있습니다. 영화 '2012'가 묘사한 지구 멸망일 2012년 12월 21일이 다가오자 관광업계가 종말론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데요, 과테말라와 멕시코의 칸쿤 휴양지 등은 12월 호텔 예약이 거의 끝난 상태입니다. 전문가들은 2012년은 5200년을 주기로 하는 마야 역법에서 사이클이 끝나고 시작되는 시기로, 종말과는 관계가 없다고 설명했고, 마야 원주민의 후손들도 정부와 관광업계가 관광객 유치를 위해 엉터리 종말론을 묵인하고 있다며 비판했습니다. 중국에서 시진핑 총서기 등의 얼굴이 합성된 '말춤' 사진이 인터넷에 게재돼 논란이 일었습니다. 사진에는 후진타오 전 국가주석과 시진핑 총서기, 원자바오 총리 등 중국의 핵심 지도층 인사들이 말춤을 추는 모습이 실렸는데요,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에 한 유명 이용자가 이 사진과 함께 싸이의 '강남스타일' 돌풍에 대해 가볍게 언급한 글을 올리자마자 중국 검열 당국이 이를 차단했습니다. 중국 정부는 최근 반체제 예술가 아이웨이웨이가 인터넷 사이트에 올린 강남스타일 패러디 영상물도 차단했습니다. 지금까지 클릭월드였습니다. 요즘 이탈리아에서는 고등학생들이 학교를 점령하고 농성을 하고 있는데, 이런 학교가 로마 등 수도권에만 70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정부가 학교 재정지원을 줄였나본데요, 농성 학생들은 정부가 청소비를 지원 안해준다니, 공부를 접고 청소를 대신 하겠다며 화장실 청소 등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 입장에서 보면 배 부른 얘기같기도 한데요, 이 이탈리아 고등학생들 말 중에 귀에 쏙 들어오는 게 하나 있습니다. ‘청년들의 미래에 투자해달라‘는 겁니다. 특파원 현장보고, 오늘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다음주에 뵙겠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