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18대 대선 후보 등록

입력 2012.11.25 (11:0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선 후보가 오늘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18대 대선 후보로 등록했습니다.

이정희 후보는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안철수 전 후보의 결단으로 정권교체의 전망이 한층 밝아졌지만 한국 사회를 확고한 진보의 방향으로 이끌고 갈 수 있을 지에 대한 전망은 여전히 어두워 대선 후보로 등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노동자의 권리가 보장되고 남과 북의 통일이 실현되기를 바라는 진보적 유권자를 결집시켜 진보적 정권교체를 실현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와의 야권 연대에 대해선, 통합진보당의 분열 사태로 인해 야권연대가 어렵게 하는 환경이 조성돼 왔다는 것 알고 있으나 연대를 결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정희, 18대 대선 후보 등록
    • 입력 2012-11-25 11:09:53
    정치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선 후보가 오늘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18대 대선 후보로 등록했습니다. 이정희 후보는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안철수 전 후보의 결단으로 정권교체의 전망이 한층 밝아졌지만 한국 사회를 확고한 진보의 방향으로 이끌고 갈 수 있을 지에 대한 전망은 여전히 어두워 대선 후보로 등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노동자의 권리가 보장되고 남과 북의 통일이 실현되기를 바라는 진보적 유권자를 결집시켜 진보적 정권교체를 실현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와의 야권 연대에 대해선, 통합진보당의 분열 사태로 인해 야권연대가 어렵게 하는 환경이 조성돼 왔다는 것 알고 있으나 연대를 결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