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무장단체 ETA “조건 맞으면 해산도 가능”

입력 2012.11.25 (17:4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페인 바스크 지역 분리주의 무장단체인 ETA가 스페인과 프랑스와의 협상 과정에서 조건이 맞을 경우 해산도 가능하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ETA는 지역 언론에 발표한 성명에서 당사국들과 논의 조건으로 ETA 조직원으로 활동하다 수감된 바스크인 7백여 명을 고향과 가까운 교정시설로 이송해줄 것과 자신들의 해산 등을 포함시켰습니다.

스페인과 프랑스는 ETA에 대해 무조건적인 해산을 요구해 왔습니다.

ETA는 지난 40년여 간 바스크 지역을 분리 독립시키겠다며 무력을 사용해왔고, 지난해 무장투쟁 종식을 선언했으나 유럽연합과 미국은 ETA를 테러 조직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스페인 무장단체 ETA “조건 맞으면 해산도 가능”
    • 입력 2012-11-25 17:41:39
    국제
스페인 바스크 지역 분리주의 무장단체인 ETA가 스페인과 프랑스와의 협상 과정에서 조건이 맞을 경우 해산도 가능하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ETA는 지역 언론에 발표한 성명에서 당사국들과 논의 조건으로 ETA 조직원으로 활동하다 수감된 바스크인 7백여 명을 고향과 가까운 교정시설로 이송해줄 것과 자신들의 해산 등을 포함시켰습니다. 스페인과 프랑스는 ETA에 대해 무조건적인 해산을 요구해 왔습니다. ETA는 지난 40년여 간 바스크 지역을 분리 독립시키겠다며 무력을 사용해왔고, 지난해 무장투쟁 종식을 선언했으나 유럽연합과 미국은 ETA를 테러 조직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