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9 예고] 朴·文 후보 등록…사퇴 후 첫 여론 조사 外

입력 2012.11.25 (20:07) 수정 2012.11.25 (20:1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박근혜, 문재인 후보가 오늘 대선 후보로 공식 등록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습니다. KBS는 안철수 전 후보 사퇴 이후 첫 여론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성추문 검사’ 구속영장 청구…“개혁 요구”

검찰이 이른바 '성추문 검사'에 대해 뇌물 수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현직 검사가 실명으로 검찰 개혁을 요구하는 글을 올렸고, 대검찰청도 검찰 개혁안을 논의하기 위한 간부 회의를 열었습니다.

저소득층 카드 대출↑…가계 부실 위험

저소득층일수록 카드 대출 의존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저소득층의 경우 카드 대출이 전체 빚의 3분의 2를 차지해 가계 부실 우려가 높습니다.

교통유발부담금 임시 주차장 적용 안돼

대형 백화점 등에 부과되는 교통유발부담금이 백화점의 임시 주차장에는 적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현행 교통유발부담금 제도의 맹점을 취재했습니다.

12만 명 의료 관광…만족도 ↓, 왜?

지난해 외국인 12만 명이 의료 관광 목적으로 우리나라를 찾았지만 만족도는 높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우리 의료관광 산업의 한계와 과제를 집중 진단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뉴스9 예고] 朴·文 후보 등록…사퇴 후 첫 여론 조사 外
    • 입력 2012-11-25 20:07:37
    • 수정2012-11-25 20:19:35
    뉴스 9 예고
박근혜, 문재인 후보가 오늘 대선 후보로 공식 등록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습니다. KBS는 안철수 전 후보 사퇴 이후 첫 여론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성추문 검사’ 구속영장 청구…“개혁 요구” 검찰이 이른바 '성추문 검사'에 대해 뇌물 수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현직 검사가 실명으로 검찰 개혁을 요구하는 글을 올렸고, 대검찰청도 검찰 개혁안을 논의하기 위한 간부 회의를 열었습니다. 저소득층 카드 대출↑…가계 부실 위험 저소득층일수록 카드 대출 의존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저소득층의 경우 카드 대출이 전체 빚의 3분의 2를 차지해 가계 부실 우려가 높습니다. 교통유발부담금 임시 주차장 적용 안돼 대형 백화점 등에 부과되는 교통유발부담금이 백화점의 임시 주차장에는 적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현행 교통유발부담금 제도의 맹점을 취재했습니다. 12만 명 의료 관광…만족도 ↓, 왜? 지난해 외국인 12만 명이 의료 관광 목적으로 우리나라를 찾았지만 만족도는 높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우리 의료관광 산업의 한계와 과제를 집중 진단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