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영역

상세페이지

한국 브랜드 가치 세계 9위…1조 6천억 달러
입력 2012.11.27 (08:04) 수정 2012.11.27 (15:52) 경제
한국의 브랜드 자산가치가 1조 6천억 달러로 세계 주요 39개국 가운데 9위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산업정책연구원은, 전세계 60여개국에서 개별 국가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경제규모 등을 반영해 국가 브랜드 가치를 산출한 결과 이와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조사 결과 미국이 약 12조2천억 달러로 국가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했고, 독일이 7조4천억 달러로 2위, 일본이 3조4천억 달러로 3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내 도시 중에서는 서울의 브랜드 가치가 384조 원으로 가장 높았고 부산과 인천이 뒤를 이었습니다.

기업 브랜드 가치는 삼성전자가 95조 원으로 13년 연속 국내 기업 중 1위를 차지했고 현대차와 LG전자가 각각 2, 3위를 기록했습니다.
  • 한국 브랜드 가치 세계 9위…1조 6천억 달러
    • 입력 2012-11-27 08:04:46
    • 수정2012-11-27 15:52:12
    경제
한국의 브랜드 자산가치가 1조 6천억 달러로 세계 주요 39개국 가운데 9위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산업정책연구원은, 전세계 60여개국에서 개별 국가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경제규모 등을 반영해 국가 브랜드 가치를 산출한 결과 이와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조사 결과 미국이 약 12조2천억 달러로 국가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했고, 독일이 7조4천억 달러로 2위, 일본이 3조4천억 달러로 3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내 도시 중에서는 서울의 브랜드 가치가 384조 원으로 가장 높았고 부산과 인천이 뒤를 이었습니다.

기업 브랜드 가치는 삼성전자가 95조 원으로 13년 연속 국내 기업 중 1위를 차지했고 현대차와 LG전자가 각각 2, 3위를 기록했습니다.
kbs가 손수 골랐습니다. 네이버에서도 보세요.
기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