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로호 발사대 기립 완료…내일 최종 리허설

입력 2012.11.27 (17:27) 수정 2012.11.27 (17:4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우리나라의 첫 우주발사체 나로호의 발사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 발사대에 세워진 나로호는 내일 최종 리허설을 거친 뒤 모레 오후에 발사될 예정입니다.

정연욱 기자입니다.

<리포트>

특수 무진동 차량에 실려 조립동을 출발하는 나로호.

시속 2km 미만의 느린 속도로 이동한 나로호는 출발 한시간 반 만에 발사대에 도착했습니다.

발사대 옆에 눕혀진 뒤에는 공기 주입 작업과 전기와 가스 공급을 위한 케이블 연결 작업이 진행됐습니다.

점검을 마친 나로호는 발사체를 지지해주는 패드에 장착됐고, 연료와 산화제 주입구까지 연결해 오후 4시쯤 수직으로 세워졌습니다.

한러 연구진은 내일 발사에 대한 최종 리허설을 진행하고, 밤에는 한러 비행시험위원회에서 기술적인 점검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순조롭게 발사 준비가 진행되고 있는 나로호는 예정대로라면 모레 오후 4시 우주로 향하게 됩니다.

이에 앞서 연구진은 어제까지 발사 연기의 원인이었던 '어댑터 블록'을 집중 점검했습니다.

새로운 어댑터 블록으로 교체한 뒤 실제 상황처럼 6시간 동안 220기압으로 기체를 주입하는 시험을 한 결과 별 이상이 없었습니다.

발사 당일 전남 고흥지역에는 구름만 많이 낄 것으로 예보돼 발사에 큰 지장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발사 당일에도 날씨가 급변하면 발사가 연기될 수 있는 만큼 끝까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연욱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나로호 발사대 기립 완료…내일 최종 리허설
    • 입력 2012-11-27 17:27:47
    • 수정2012-11-27 17:40:32
    뉴스 5
<앵커 멘트> 우리나라의 첫 우주발사체 나로호의 발사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 발사대에 세워진 나로호는 내일 최종 리허설을 거친 뒤 모레 오후에 발사될 예정입니다. 정연욱 기자입니다. <리포트> 특수 무진동 차량에 실려 조립동을 출발하는 나로호. 시속 2km 미만의 느린 속도로 이동한 나로호는 출발 한시간 반 만에 발사대에 도착했습니다. 발사대 옆에 눕혀진 뒤에는 공기 주입 작업과 전기와 가스 공급을 위한 케이블 연결 작업이 진행됐습니다. 점검을 마친 나로호는 발사체를 지지해주는 패드에 장착됐고, 연료와 산화제 주입구까지 연결해 오후 4시쯤 수직으로 세워졌습니다. 한러 연구진은 내일 발사에 대한 최종 리허설을 진행하고, 밤에는 한러 비행시험위원회에서 기술적인 점검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순조롭게 발사 준비가 진행되고 있는 나로호는 예정대로라면 모레 오후 4시 우주로 향하게 됩니다. 이에 앞서 연구진은 어제까지 발사 연기의 원인이었던 '어댑터 블록'을 집중 점검했습니다. 새로운 어댑터 블록으로 교체한 뒤 실제 상황처럼 6시간 동안 220기압으로 기체를 주입하는 시험을 한 결과 별 이상이 없었습니다. 발사 당일 전남 고흥지역에는 구름만 많이 낄 것으로 예보돼 발사에 큰 지장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발사 당일에도 날씨가 급변하면 발사가 연기될 수 있는 만큼 끝까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연욱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