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살 중학생, 하룻밤새 버스 훔쳐 18km 달려

입력 2012.11.27 (22:1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15살 중학생이 시내버스를 훔쳐 집까지 운전해 달아났다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운전대를 한 번도 잡아보지 않았던 이 중학생이 어떻게 버스를 몰았을까요?

하동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지난 15일, 서울 수색동의 한 공영주차장,

10대로 보이는 남학생이 불쑥 버스 안으로 들어서더니, 버스를 몰고 도로 위를 달립니다.

신호등에 맞춰 서기도 하지만 중앙선을 넘나들면서 위험천만한 주행이 이어집니다.

새벽 시간, 이 버스는 한 시간가량을 달려 경기도 일산에 도착했습니다.

시내버스를 훔쳐 몰았던 15살 강모 군.

운전대를 한 번도 잡아 본적이 없었습니다.

<녹취> 강 모군(중학생) : "애들이 알려줬어요. 뭐 누르면 된다고. N이라고 써져 있는 걸 누르라고. 보여주려고. (운전)했어요."

강 군은 친구들과 시내버스 동전통을 노리고 주차장을 찾았습니다.

강군은 이 공영주차장에서 친구들과 함께 주차된 버스를 노렸습니다. 버스출입문은 15살 강군의 힘에도 손쉽게 열렸습니다.

노리던 동전통이 없고 버스에 키가 꽂혀 있자, 버스 운전을 시도한 겁니다.

접촉 사고로 두 대의 버스를 버린 다음 세 번째 버스로 PC 게임에서 배운 대로 운전하면서 18KM를 달렸습니다.

<인터뷰> 박정근(서울서부경찰서 형사과장) : "심야기 때문에 차량이 없기 때문에 시속 20~30Km 정도로 달렸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경찰은 강 군을 구속하고 버스회사측에 철저한 차량 관리를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하동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15살 중학생, 하룻밤새 버스 훔쳐 18km 달려
    • 입력 2012-11-27 22:13:29
    뉴스9(경인)
<앵커 멘트> 15살 중학생이 시내버스를 훔쳐 집까지 운전해 달아났다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운전대를 한 번도 잡아보지 않았던 이 중학생이 어떻게 버스를 몰았을까요? 하동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지난 15일, 서울 수색동의 한 공영주차장, 10대로 보이는 남학생이 불쑥 버스 안으로 들어서더니, 버스를 몰고 도로 위를 달립니다. 신호등에 맞춰 서기도 하지만 중앙선을 넘나들면서 위험천만한 주행이 이어집니다. 새벽 시간, 이 버스는 한 시간가량을 달려 경기도 일산에 도착했습니다. 시내버스를 훔쳐 몰았던 15살 강모 군. 운전대를 한 번도 잡아 본적이 없었습니다. <녹취> 강 모군(중학생) : "애들이 알려줬어요. 뭐 누르면 된다고. N이라고 써져 있는 걸 누르라고. 보여주려고. (운전)했어요." 강 군은 친구들과 시내버스 동전통을 노리고 주차장을 찾았습니다. 강군은 이 공영주차장에서 친구들과 함께 주차된 버스를 노렸습니다. 버스출입문은 15살 강군의 힘에도 손쉽게 열렸습니다. 노리던 동전통이 없고 버스에 키가 꽂혀 있자, 버스 운전을 시도한 겁니다. 접촉 사고로 두 대의 버스를 버린 다음 세 번째 버스로 PC 게임에서 배운 대로 운전하면서 18KM를 달렸습니다. <인터뷰> 박정근(서울서부경찰서 형사과장) : "심야기 때문에 차량이 없기 때문에 시속 20~30Km 정도로 달렸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경찰은 강 군을 구속하고 버스회사측에 철저한 차량 관리를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하동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