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체 PB상품 물가 안정에 도움”
입력 2012.11.28 (09:02)
수정 2012.11.28 (1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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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10명 가운데 7명은 유통업체의 자체브랜드, 즉 PB 상품이 물가 안정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소비자 천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70%가 물가 안정에 도움을 준다고 답했습니다.
PB 상품을 구매하는 이유로는 95%가 저렴한 가격을 꼽았고 다음으로 가격 대비 품질만족이 44% 순이었습니다.
주로 구입하는 PB 상품은 식품이 82%로 가장 맣았고 다음으로 생활용품, 패션잡화 순이었습니다.
또 PB 상품 구입자들 가운데 50%는 만족, 39%는 보통, 12%는 불만족이라고 답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소비자 천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70%가 물가 안정에 도움을 준다고 답했습니다.
PB 상품을 구매하는 이유로는 95%가 저렴한 가격을 꼽았고 다음으로 가격 대비 품질만족이 44% 순이었습니다.
주로 구입하는 PB 상품은 식품이 82%로 가장 맣았고 다음으로 생활용품, 패션잡화 순이었습니다.
또 PB 상품 구입자들 가운데 50%는 만족, 39%는 보통, 12%는 불만족이라고 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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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업체 PB상품 물가 안정에 도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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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2-11-28 09:02:14
- 수정2012-11-28 17:22:08
소비자 10명 가운데 7명은 유통업체의 자체브랜드, 즉 PB 상품이 물가 안정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소비자 천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70%가 물가 안정에 도움을 준다고 답했습니다.
PB 상품을 구매하는 이유로는 95%가 저렴한 가격을 꼽았고 다음으로 가격 대비 품질만족이 44% 순이었습니다.
주로 구입하는 PB 상품은 식품이 82%로 가장 맣았고 다음으로 생활용품, 패션잡화 순이었습니다.
또 PB 상품 구입자들 가운데 50%는 만족, 39%는 보통, 12%는 불만족이라고 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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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환 기자 kim7@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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