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CCTV 황금 시간대 광고액 증가

입력 2012.11.28 (13:07) 수정 2012.12.01 (12:2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13시간의 치열한 경쟁 끝에 cctv 황금 시간대 광고 입찰이 마무리됐습니다.



낙찰 총액은 158억8천백만 위안, 한화 2조7천7백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11% 늘었습니다.



<리포트>



전국의 251개 기업이 cctv 황금 시간대 광고 입찰에 참여했습니다.



입찰에서 해마다 최고의 관심사는 중국 간판 뉴스 프로그램 '신원롄보'의 시보 광고인데요.



전체 낙찰액이 10억6600만 위안 우리 돈 1857억원에 달합니다.



올해는 고급 고량주 생산업체인 '우량예'와 '마오타이'가 각각 6개월과 4개월을, 가전 유통 업체인 '궈메이'가 2개월의 광고를 따냈습니다.



다른 시간대도 참가 업체마다 높은 입찰가를 써내 내년도 경기 호전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인터뷰> 위멍셩(산둥 린공 공정 기계 사장) : "cctv 광고 입찰을 통해 중국 경제가 회복기에 접어들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CCTV 황금 시간대 광고 입찰은 올해로 19년째 이어지고 있는데 다음해 중국 경제를 전망할 수 있는 선행 지표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中 CCTV 황금 시간대 광고액 증가
    • 입력 2012-11-28 13:07:15
    • 수정2012-12-01 12:28:15
    뉴스 12
<앵커 멘트>

13시간의 치열한 경쟁 끝에 cctv 황금 시간대 광고 입찰이 마무리됐습니다.

낙찰 총액은 158억8천백만 위안, 한화 2조7천7백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11% 늘었습니다.

<리포트>

전국의 251개 기업이 cctv 황금 시간대 광고 입찰에 참여했습니다.

입찰에서 해마다 최고의 관심사는 중국 간판 뉴스 프로그램 '신원롄보'의 시보 광고인데요.

전체 낙찰액이 10억6600만 위안 우리 돈 1857억원에 달합니다.

올해는 고급 고량주 생산업체인 '우량예'와 '마오타이'가 각각 6개월과 4개월을, 가전 유통 업체인 '궈메이'가 2개월의 광고를 따냈습니다.

다른 시간대도 참가 업체마다 높은 입찰가를 써내 내년도 경기 호전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인터뷰> 위멍셩(산둥 린공 공정 기계 사장) : "cctv 광고 입찰을 통해 중국 경제가 회복기에 접어들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CCTV 황금 시간대 광고 입찰은 올해로 19년째 이어지고 있는데 다음해 중국 경제를 전망할 수 있는 선행 지표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