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초기 중소기업, 조달시장 진입 가능해진다

입력 2012.11.28 (15:1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창업 초기의 중소기업도 공공조달 시장 진입이 수월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

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직접생산 확인기준'을 개정해 납품실적 증명제를 폐지하기로 했습니다.
그동안은 중소기업이 공공기관에 납품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납품실적 증명이 있어야 해, 납품실적이 없는 창업 초기의 중소기업이 공공조달 시장에 진입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중소기업청이 납품실적 증명 제도 대신, 제품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전력 사용량, 원자재 구매 여부 등을 통해 실제 제품 생산 여부를 확인하기로 함에 따라 창업 초기 중소기업에도 활로가 열릴 전망입니다.

또한 공장 등록이 불가능해 직접 생산 확인증명을 받지 못했던 해상 배치 플랜트 레미콘과, 협동조합이 보유한 생산시설을 활용해 생산한 제품에 대해서도 공공기관 조달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허용할 방침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창업 초기 중소기업, 조달시장 진입 가능해진다
    • 입력 2012-11-28 15:11:12
    경제
앞으로는 창업 초기의 중소기업도 공공조달 시장 진입이 수월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 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직접생산 확인기준'을 개정해 납품실적 증명제를 폐지하기로 했습니다. 그동안은 중소기업이 공공기관에 납품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납품실적 증명이 있어야 해, 납품실적이 없는 창업 초기의 중소기업이 공공조달 시장에 진입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중소기업청이 납품실적 증명 제도 대신, 제품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전력 사용량, 원자재 구매 여부 등을 통해 실제 제품 생산 여부를 확인하기로 함에 따라 창업 초기 중소기업에도 활로가 열릴 전망입니다. 또한 공장 등록이 불가능해 직접 생산 확인증명을 받지 못했던 해상 배치 플랜트 레미콘과, 협동조합이 보유한 생산시설을 활용해 생산한 제품에 대해서도 공공기관 조달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허용할 방침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