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커 검사’ 추가 알선 여부 조사

입력 2012.12.05 (11: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직 검사의 사건 알선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대검찰청 감찰본부는 서울중앙지검 강력부 박모 검사가 추가로 사건을 알선했는지 여부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대검 관계자는 박 검사가 피의자에게 소개해줬다는 법무법인으로부터 2010년 사건 수임 내역을 제출받아 분석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그러나 현재까지 추가 의혹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감찰본부는 알선 과정에 돈이 오갔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박 검사와 매형인 변호사 김모씨에 대한 계좌추적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김씨의 휴대전화도 압수해 감찰과 수사 착수를 전후로 박 검사와 말을 맞췄는지도 확인 중입니다.

감찰본부는 압수물 분석과 계좌추적을 마치고 이르면 이번 주 안에 박 검사와 김씨를 소환 조사할 계획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브로커 검사’ 추가 알선 여부 조사
    • 입력 2012-12-05 11:01:15
    사회
현직 검사의 사건 알선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대검찰청 감찰본부는 서울중앙지검 강력부 박모 검사가 추가로 사건을 알선했는지 여부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대검 관계자는 박 검사가 피의자에게 소개해줬다는 법무법인으로부터 2010년 사건 수임 내역을 제출받아 분석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그러나 현재까지 추가 의혹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감찰본부는 알선 과정에 돈이 오갔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박 검사와 매형인 변호사 김모씨에 대한 계좌추적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김씨의 휴대전화도 압수해 감찰과 수사 착수를 전후로 박 검사와 말을 맞췄는지도 확인 중입니다. 감찰본부는 압수물 분석과 계좌추적을 마치고 이르면 이번 주 안에 박 검사와 김씨를 소환 조사할 계획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