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北 로켓 실전 대비

입력 2012.12.07 (11:00) 수정 2012.12.07 (13:5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발사가 임박한 것으로 보이는 북한의 장거리 로켓에 대해 일본은 실전처럼 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북한의 로켓을 미사일로 규정하고 일본 영토에 떨어질 경우 즉각 요격하겠다는 태셉니다.

구경하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패트리어트 요격 미사일을 실은 일본 해상자위대 수송함이 오키나와 현 미야코 섬에 도착했습니다.

북한 장거리 로켓이 상공을 통과하는 오키나와 현 일대 4개 섬에는 이 같은 요격용 미사일이 속속 배치되고 있습니다.

일본은 또, 북한 장거리 로켓의 비행궤도와는 직접 관계없는 도쿄 등 수도권 일대 3곳에도 요격용 미사일을 준비시켰습니다.

일본 방위성은 이미, 북한 로켓의 잔해가 영해에 떨어지질 경우에 대비해 즉각 파괴하라는 준비 명령을 내린 상태입니다.

<인터뷰> 나가시마(일본 방위성 차관) : “국민의 생명, 재산을 지키기 위해서 지금까지의 훈련 성과를 살려서 대처하길 바랍니다.”

이지스함 3척도 기지를 출발했습니다.

이들 이지스함은 오키나와 인근 바다 등지에서 로켓 발사 정보를 탐지하고 필요할 경우 요격하는 임무까지 띠고 있습니다.

일본 정부는 지난 4월 북한 로켓 발사 여부를 즉각 확인하지 못해 40분 넘게 우왕좌왕했던 만큼 이번에는 발사 여부 조기 탐지에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또, 북한이 로켓을 발사하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새로운 대북 제재를 결의하도록 요청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구경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일본, 北 로켓 실전 대비
    • 입력 2012-12-07 10:00:58
    • 수정2012-12-07 13:53:03
    지구촌뉴스
<앵커 멘트> 발사가 임박한 것으로 보이는 북한의 장거리 로켓에 대해 일본은 실전처럼 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북한의 로켓을 미사일로 규정하고 일본 영토에 떨어질 경우 즉각 요격하겠다는 태셉니다. 구경하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패트리어트 요격 미사일을 실은 일본 해상자위대 수송함이 오키나와 현 미야코 섬에 도착했습니다. 북한 장거리 로켓이 상공을 통과하는 오키나와 현 일대 4개 섬에는 이 같은 요격용 미사일이 속속 배치되고 있습니다. 일본은 또, 북한 장거리 로켓의 비행궤도와는 직접 관계없는 도쿄 등 수도권 일대 3곳에도 요격용 미사일을 준비시켰습니다. 일본 방위성은 이미, 북한 로켓의 잔해가 영해에 떨어지질 경우에 대비해 즉각 파괴하라는 준비 명령을 내린 상태입니다. <인터뷰> 나가시마(일본 방위성 차관) : “국민의 생명, 재산을 지키기 위해서 지금까지의 훈련 성과를 살려서 대처하길 바랍니다.” 이지스함 3척도 기지를 출발했습니다. 이들 이지스함은 오키나와 인근 바다 등지에서 로켓 발사 정보를 탐지하고 필요할 경우 요격하는 임무까지 띠고 있습니다. 일본 정부는 지난 4월 북한 로켓 발사 여부를 즉각 확인하지 못해 40분 넘게 우왕좌왕했던 만큼 이번에는 발사 여부 조기 탐지에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또, 북한이 로켓을 발사하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새로운 대북 제재를 결의하도록 요청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구경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