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중수 “통화정책 탄력적으로 운용”

입력 2012.12.07 (15: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은행 김중수 총재가 앞으로 통화정책을 유연하게 운용하겠다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김 총재는 오늘 `한국은행 금요강좌' 500회를 기념해 배포한 자료에서 통화정책은 국내외 금융시장 동향과 실물경제 움직임 등을 감안해 탄력적으로 운용하는 것이 주요 당면 과제라고 밝혔습니다.

김 총재의 발언은 어제 발표된 우리나라 3분기 경제성장률이 분기 대비 0.1% 성장으로 금융위기 수준에 그쳤다는 점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입니다.

경제가 예상보다 더 악화되면 유연하게 통화정책을 활용하겠다는 것입니다.

환율에 대해서도 기본적으로 시장에서 결정하도록 하되 쏠림현상이 발생하면 완화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부에는 재정건전화 노력도 지속하되 실물경제가 위축되는 등 여건이 악화하면 재정의 적극적인 역할을 확대해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김중수 “통화정책 탄력적으로 운용”
    • 입력 2012-12-07 15:01:20
    경제
한국은행 김중수 총재가 앞으로 통화정책을 유연하게 운용하겠다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김 총재는 오늘 `한국은행 금요강좌' 500회를 기념해 배포한 자료에서 통화정책은 국내외 금융시장 동향과 실물경제 움직임 등을 감안해 탄력적으로 운용하는 것이 주요 당면 과제라고 밝혔습니다. 김 총재의 발언은 어제 발표된 우리나라 3분기 경제성장률이 분기 대비 0.1% 성장으로 금융위기 수준에 그쳤다는 점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입니다. 경제가 예상보다 더 악화되면 유연하게 통화정책을 활용하겠다는 것입니다. 환율에 대해서도 기본적으로 시장에서 결정하도록 하되 쏠림현상이 발생하면 완화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부에는 재정건전화 노력도 지속하되 실물경제가 위축되는 등 여건이 악화하면 재정의 적극적인 역할을 확대해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