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北 ,추가 핵실험은 중대한 실수될 것”

입력 2012.12.14 (06:27) 수정 2012.12.14 (08:2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정부는 북한이 추가 핵실험을 감행할 수 있다는 일부의 전망과 관련해 이는 북한의 고립을 강화하는 중대한 실수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빅토리아 뉼랜드 미 국무부 대변인은 정례 브리핑에서 미국은 현재 관련국들과 북한의 새 지도자가 지금과 다른 길을 가도록 압력을 가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뉼랜드 대변인은 북한의 김정은이 앞으로도 위성발사를 계속하겠다고 언급한 것과 관련해서는 이는 그가 북한 주민들의 미래를 걱정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그는 현재 잘못된 선택을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뉼랜드 대변인은 그러나 북한 지도부가 미사일 발사로 중대한 대화기회를 날려버린 것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서는 김정은은 아직 새로운 길을 선택할 기회가 있다며 대화가능성을 남겨놨습니다.

뉼랜드 미 국무부 대변인은 한미 정보당국이 북한의 미사일 발사시점을 예측하지 못하는 등 헛점을 보였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미국은 수주간 북한의 동향을 추적하면서 지속적으로 북한에 경고를 보냈다며 이같은 지적에는 동의할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뉼랜드 대변인은 북한이 장거리 미사일 발사후 미국의 반응이 너무 늦지 않았냐는 지적에 대해서도 발사후 성명발표까지 2시간 반 정도 걸렸다면서 정확한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정보수집에 시간이 걸렸을 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美 “北 ,추가 핵실험은 중대한 실수될 것”
    • 입력 2012-12-14 06:27:36
    • 수정2012-12-14 08:21:20
    국제
미국 정부는 북한이 추가 핵실험을 감행할 수 있다는 일부의 전망과 관련해 이는 북한의 고립을 강화하는 중대한 실수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빅토리아 뉼랜드 미 국무부 대변인은 정례 브리핑에서 미국은 현재 관련국들과 북한의 새 지도자가 지금과 다른 길을 가도록 압력을 가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뉼랜드 대변인은 북한의 김정은이 앞으로도 위성발사를 계속하겠다고 언급한 것과 관련해서는 이는 그가 북한 주민들의 미래를 걱정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그는 현재 잘못된 선택을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뉼랜드 대변인은 그러나 북한 지도부가 미사일 발사로 중대한 대화기회를 날려버린 것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서는 김정은은 아직 새로운 길을 선택할 기회가 있다며 대화가능성을 남겨놨습니다. 뉼랜드 미 국무부 대변인은 한미 정보당국이 북한의 미사일 발사시점을 예측하지 못하는 등 헛점을 보였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미국은 수주간 북한의 동향을 추적하면서 지속적으로 북한에 경고를 보냈다며 이같은 지적에는 동의할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뉼랜드 대변인은 북한이 장거리 미사일 발사후 미국의 반응이 너무 늦지 않았냐는 지적에 대해서도 발사후 성명발표까지 2시간 반 정도 걸렸다면서 정확한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정보수집에 시간이 걸렸을 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